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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report][친절한금자씨]를 보고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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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1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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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완성][영화report][친절한금자씨]를보고나서




박찬욱 감독은 너무도 뛰어나서 영악한 감독이라는 생각까지 들게한다. `복수`라는 주제를가지고 <친절한 금자씨>를 만들었냈다는 것이 그의 뛰어난 영화기술을 보여주는 것같다.
,감상서평,레포트


[친절한금자씨]를 보고나서 쓴 영화감상문입니다. 박찬욱 감독의 자의식이 투영된 `금자`는 카메라 페티시의 대상이다.
영화 題目(제목)은 거대한 속임수로 작용해 관객의 시선을 `이금자, 누구냐 넌?`에 초점을 맞추게 한다. 인물을 따라 수평으로 이동하는 카메라의 움직임에서 기억의 퍼즐들은 금자씨를 향해 집중되어 있지만 어떠한 것도 그녀의 내면을 완벽하게 설명(explanation)하지 못한다.

다. 추상화 되어가는 인물의 몽타주는 본인의 의지에 관계없이 감독, 카메라 그리고 주위 인물들의…(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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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친절한금자씨]를 보고나서 쓴 영화report입니다. 가까이 다가갈수록 금자씨에 관한 궁금증은 커질 뿐이다. 감독이 주된 영화의 관심사를 題目(제목)에서부터 이동하게 만든 이유는 복수로 치닫는 직접적 과정에서 놓치기 쉬운 `인간성`과 피로 얼룩진 그 길에 진정 `속죄`(구원)는 없는가? 에 대한 의문 때문일것이다 마녀 이금자 또는 친절한 금자씨로 불리는 그녀에 관해 감방동기 개개인의 기억은 하나의 퍼즐조각처럼 금자란 인물을 설명(explanation)해주고 있다아
짧은 리듬감으로 뚝뚝 끊어지는 그들의 기억은 금자 내면의 죄책감과 증오의 응어리를 파편적이나마 엿볼 수 있게 하는 영화적 장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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