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발활동에 관한 교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9:48
본문
Download : 계발활동에 관한 교찰.hwp
나. 예상 부서 선정
학교의 인적·물적 여건, 학생의 발달 단계, 학교의 강조점, 지역 사회의 特性(특성), 안전과 심리적 요인 등을 교려 하여 선정한다.
다. 활동 부서
교내 방송, 게시판, 클럽, 코너, 학급회 등에서 활동한다.
다.
3. 운영
가. 시간 운영
주당 고정 시간을 두는 고정 운영, 격주 또는 월1회 전일제로 운영하는 연속 운영, 쉬는 시간이나 방과 후에 운영하는 분산 운영, 계절이나 연중 일정 시기에 집중 운영 방식 등을 탄력적으로 운영을 한다.
4. 편성 절차
가. 기초 조사
전학년도 운영, 평가 반성, 학생, 교사, 명예 교사의 희망 조사를 중심으로 한다.
2. 계발 활동의 성격
가. 교육 과定義(정의) 한 분야로서 교과 활동과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에 있다
나. 학생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꾀한다.
가. 비슷한 흥미, 취미, 적성을 갖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즐거움을 느끼는 동시에 삶의 질서와 협동심을 배워 원만한 인간 관계를 형성한다.
마. 조정
담임 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인원을 조정하고, 조직별 인원을 조정한…(To be continued )
다.
나. 신의 잠재능력을 계발, 신장하고, 자아 실현의 기초를 닦는다.
Ⅰ. 계발활동의 이해
Ⅱ. 계발활동 지도 단계
Ⅲ. 계발활동의 실제
Ⅳ. 글을 마치며
Ⅰ. 계발 활동의 이해
1. 계발 활동의 goal(목표)
종래의 집단 중심의 클럽 활동에서 개성과 소질을 지속적으로 계발, 신장하기 위해 내용 중심의 클럽 활동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계발 활동”이라는 용어를 도입 하였다.
나. 기타 운영:
융통성 있는 장소 활용, 다양한 자원 인사의 활용, 선택적인 활동 주제의 선정, 다양한 활동 집단의 편성, 학생의 요구를 반영하는 운영, 운영 자료(資料) 개발·보급과 지원 체제의 확립 등의 운영의 융통성을 발휘한다.






계발확동이란 무엇인지 계발활동에 대해 고찰해 보았습니다.
라. 개인 가입 희망 조사
흥미, 적성 검사를 활용하고, 靑少年 육성 단체 가입 상황을 조사한다. 집단을 단위로 한 활동으로 개성, 자율성, 창의성 형성에 중점을 둔다. 계발활동에관한고찰 , 계발활동에 관한 교찰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계발활동에 관한 교찰
설명
계발활동에관한고찰
Download : 계발활동에 관한 교찰.hwp( 95 )
계발확동이란 무엇인지 계발활동에 대해 고찰해 보았습니다.
다. 여가를 효율적으로 활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