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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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05:1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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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통 이런 색점들로만 뒤덮인 화폭은 선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형태를 뚜렷이 나타내며, 묘사된 모든 대상들은 흔들리는 강렬한 빛을 흠뻑 받고 있다아 이 점들의 일정한 크기는 그림의…(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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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인상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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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은 인상주의의 경험론적 사실주의에 대한 반동으로, 체계적인 계산과 과학이론을 ...
신인상주의19세기말 프랑스에서 일어난 회화 운동.이들은 인상주의의 경험론적 사실주의에 대한 반동으로, 체계적인 계산과 과학이론을 ... , 인상주의예체능레포트 ,
레포트/예체능
설명
인상주의
19세기말 프랑스에서 일어난 회화 운동.




다.
분할주의와 점묘파라는 용어는 대조적인 색채의 물감을 화폭에 점점이 찍는 쇠라의 기법을 說明(설명)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들은 1884년에 `독립미술가협회`(Societe des Artistes Independants)를 결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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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인상주의
19세기말 프랑스에서 일어난 회화 운동.
이들은 인상주의의 경험론적 사실주의에 대한 반동으로, 체계적인 계산과 과학이론(理論)을 이용하여 미리 정해진 시각效果를 얻고자 했다. 이 색점들은 멀리서 바라보면 1가지 색채로 어우러지도록 과학적으로 선택되었다. 신인상주의를 이끈 사람은 이 양식을 창시한 이론(理論)가이자 가장 중요한 화가였던 조르주 쇠라와 그의 충실한 동료였던 시냐크였다. 그밖에 신인상주의 화가들로는 앙리 에드몽 크로스와 알베르 뒤부아 필레, 막시밀리앙 뤼스, 테오 반 레이셀베르흐가 있고, 인상파 화가인 카미유 피사로도 잠시 이 운동에 가담했었다. 인상주의 화가들이 빛과 색채의 순간적인 效果를 좇아 자연을 임의로 묘사한 것에 반해 신인상주의자들은 과학적인 광학 이론(理論)에 따른 색채 구사를 통해 엄격한 형식의 그림들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