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마케팅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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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17:4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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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국내 동향
국내 식품업계 압도적 1위
대표적 상품 신라면,새우깡,삼다수
국내라면시장,생수시장,스낵시장 점유율 1위(자료(data)출처:ac닐슨, 스낵시장 생수시장은 2013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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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성공요인
국내 유통체제의 變化
대리점-`할인점,편의점 위주(신유통비중 확대)
대리점에서 할인점,편의점 위주로 變化되면서
유통업체의 가격교섭력이 강해짐
식품업체의 할인율,판매장려금 강요
농심은 압도적인 브랜드파워(신라면,새우깡,삼다수와 같은 대표제품들의 강력한 브랜드파워)와 시長點유율로 가격교섭력을 확보
유통업체를 상대로 할인율,판매장려금과 같은 위협요소X
원하는 식의 상품진열 가능
동종업계 최고의 유통망
강력한 브랜드 파워
전국을 커버하는 유통 네트워킹
국내 동종업계 최고의 유통망
…(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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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의 마케팅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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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의 마케팅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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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심의 성공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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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紹介(소개)
/ 연혁 /
1965 농심의 모태인 롯데공업(주) 설립
1970 국내최초 인스턴트자장면 개발
1978 롯데공업(주)에서 (주)농심으로 사명 변경
1986 `辛라면` 개발
1989 국내 라면시長點유율 60% 달성
1991 농심 CI 도입
1996 中國 상해공장 준공
1998 먹는샘물사업 진출 - `제주삼다수` 판매
1998 中國 청도공장 준공
2006 제 5회 세계라면 총회 주최
2005 미국 LA 공장 준동
2013.02 한국 식품업체 최초로 미국 ‘월마트’와 직거래
사업 종류 : 식품 제조 및 판매
취급 품목 : 라면, 스낵, 즉석밥, 음료, 냉동식품
설립 연도 : 1965년 9월 18일
설립자 : 신춘호
매출액 : 1,958,918 (단위 : 백 만원) (2012)
본사 : 서울 특별시 동작구 신대방동
2012년 기준 매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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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심의 성공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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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紹介(소개)
/ 연혁 /
1965 농심의 모태인 롯데공업(주) 설립
1970 국내최초 인스턴트자장면 개발
1978 롯데공업(주)에서 (주)농심으로 사명 변경
1986 `辛라면` 개발
1989 국내 라면시長點유율 60% 달성
1991 농심 CI 도입
1996 中國 상해공장 준공
1998 먹는샘물사업 진출 - `제주삼다수` 판매
1998 中國 청도공장 준공
2006 제 5회 세계라면 총회 주최
2005 미국 LA 공장 준동
2013.02 한국 식품업체 최초로 미국 ‘월마트’와 직거래
사업 종류 : 식품 제조 및 판매
취급 품목 : 라면, 스낵, 즉석밥, 음료, 냉동식품
설립 연도 : 1965년 9월 18일
설립자 : 신춘호
매출액 : 1,958,918 (단위 : 백 만원) (2012)
본사 : 서울 특별시 동작구 신대방동
2012년 기준 매출액 비중
대표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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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紹介(소개)
기업 이념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