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의 미술 - 우끼요에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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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16:1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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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기에 이르자 ‘우키요에’의 중심 활동은 교토 - 오사카 지역에서 에도 지역으로 옮겨갔으며, 이곳에서는 가부키 배우들의 초상화가 일반적인 주제가 되었다.
처음으로 출판된 ‘우키요에’는 ‘가’(春畵)라고 불리는 성 지침서였는데, 이러한 책과 그림 집들은 매우 노골적으로 정사(情事) 장면을 표현했다. ‘가’ 중에는 주석이 달린 그림책도 있었는데, 주로 머리를 감는 매춘부들의 초상화를 그렸다.일본의미술 , 일본의 미술 - 우끼요에를 중심으로예체능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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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사카’와 ‘에도’에는 이와 비슷한 지역이 있었는데, 이곳의 우키요(浮世)라고 불리는 세속적인 생활방식은 ‘우키요에’(浮世繪)라는 예술 장르로 승화되었다. 또한 이들은 서구 미술에서는 거의 볼 수 없었던 자연을 주제로 사용하여 화가들의 주제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일반 서민들도 미인을 그린 ‘우키요에’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프랑스의 화가이자 유리 세공가였던 에밀갈레는 ‘호쿠사이’의 물고기 스케치를 꽃병장식에 사용했다.
1790년 이후에는 오늘날 유명해진 여러 화가들-기타가와 우타마로, 토스사이 사라쿠, 가츠시카 호쿠사이, 안도 히로시게, 우타가와 구니요시-에 의해서 새로운 형식이 도입되어 급속히 전파되었다.
이러한 ‘우키요에’는 매춘굴과 가부키(歌舞伎) 극장을 주로 묘사했으며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일본의 미술 - 우끼요에를 중심으로에 대한 글입니다. ‘에드가드가’와 ‘빈센트 반 고호’ 등의 화가들은 ‘우키요에’의 구도 양식과 원근화법, 그리고 색채의 사용법 등을 이용했다. 유럽의 훌륭한 화가들을 포함한 19세기 후반의 여러 서구화가들에게 ‘ 우키요에’는 외국의 미술형태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토리 기요나가의 작품에 나타난 키가 크고 우아한 여성의 아름다움은 1780년대 주요 테마였다. 이러한 장면에서 주로 초점이 되는 것은 매춘부들의 자세와 기모노를 걸친 모습 등이었다.Japan의 미술 - 우끼요에를 중심으로에 대한 글입니다. 18세기 후반까지 ‘우키요에’는 황금기를 누렸다. 메이지 시대 (明治時代 1868∼1912년)의 도래와 政府(정부)의 서구화 정책에 따라 주제와 생명…(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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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8세기 초반까지 회화형식으로 제작된 ‘우키요에’는 대부분이 목판화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