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본질과 槪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22:11본문
Download : 교육의 본질과 개념.hwp
, 교육의 본질과 개념사범교육레포트 , 인지적 기준 과정적 기준 교육과 교화 성선설과 성악설 피터스 정범모 인간행동의 계획적 변화 줄탁동시 산파법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이란 무엇인가에 관한 글입니다. 피터스는 교육의 최종적인 성취는 학생의 성취여야 하며, 피교육자가 최소한도의 자발성을 보여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예를 들면, 아는 것은 많으나 자기가 가진 지식에 대한 안목이 부족하여 제한된 생각밖에 하지 못해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은 교육받은 사람이라고 보기 힘들다고 주장하였다. 즉, 그가 말하는 진정한 교육이란 단지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을 소유하는 것만을 말하는 것이 아닌, 지식이나 기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안목을 갖추고 있는 것을 포함한다. 물론 학습초기에는 교사의 주도적인 역할이 필요하지만 이것은 학생이 최종적으로 자발성을 보이게 하기 위한 과정 중의 하나로 자발성을 이루도록 하는데 보이는 과정 중 하나인 것이다. 그러므로 도덕적으로 온당하지 못한 의심스러운 교리나 이데올로기 등을 학생들에게 주입하는 것은 교육이라고 할 수 없…(투비컨티뉴드 )
인지적,기준,과정적,기준,교육과,교화,성선설과,성악설,피터스,정범모,인간행동의,계획적,변화,줄탁동시,산파법,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
Download : 교육의 본질과 개념.hwp( 50 )
순서
교육이란 무엇인가에 관한 글입니다.
- 과정적 기준
교육은 도덕적으로 의도적으로, 온당한 방법으로 실현되는 것이다.






교육의 본질과 槪念
- 인지적 기준
교육은 지식, 이해적인 측면에서 지식이나 기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안목을 갖춘 사람을 양성하는 것으로 피터스는 단순히 많이 아는 사람과 교육받은 사람을 구별하여 이를 구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