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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analysis 론] 크루즈선 시장동향 및 국내 조선 업계의 대응 전략(戰略) (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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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1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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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크루즈 관광시장의 present condition


†. 국내 조선업계의 present condition

[산업 analysis 론] 크루즈선 시장동향 및 국내 조선 업계의 대응 전략(戰略) (A+리포트)
유럽시장은 영국이 전체의 1 3을 차지하고 그 다음이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순이다. 크루즈선은 운항의 정기성, 객실등급, 선박의 내부시설, 예약관리 및 승무원 서비스에 있어 정기여객선과 구분된다
- 목 차 - 1. 크루즈 관광산업 실태 (1) 크루즈선의 개념(槪念) (2) ...
출처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크루즈 관광산업 발전기반 조성measure(방안) ’, 2006.12
(3) 업계와 政府의 협력
- 목 차 -


(2) 건조시장 present condition




크루즈 관광시장은 유럽,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형성되고 있다아 2005년 기준 크루즈 관광객 1,440만명 중 유럽지역이 22%, 북미지역이 67%로 약 90%가 유럽 북미지역에 집중되었다. 크루즈선과 정기여객선의 차이

(2) 선박기자재 및 장비의 국산화
세계 크루즈선 시장동향과 국내 조선업계의 대응戰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크루즈선의 槪念


ƒ. 크루즈 관광산업 present condition

‡. 국내 조선업계의 대응戰略
산업 분석 론 크루즈선 시장동향 및 국내 조선 업계의 대응 전략 A+리포트

(1) 크루즈선의 槪念





크루즈선은 일반적으로는 선박의 총톤수 및 탑승 승객수에 따라 소형, 중형, 대형과 초대형으로 구분된다
ƒ. 크루즈 관광산업 present condition

(2) 관광시장 확대로 크루즈선 공급규모 증가예상

(2) 크루즈 관광시장의 present condition
출처 이경모, ‘크루즈 관광산업의 이해’, 2004
(3) 크루즈선 건조시장 진입의 장애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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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크루즈 관광객 추이
„. 크루즈선사 및 건조시장 present condition
(1) 크루즈선사 present condition

순서
설명
(1) 크루즈선 시장環境
크루즈선이란 일상적 또는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가를 즐기기 위해 이용하는 선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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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크루즈선 건조시장 진출의 필요성(必要性)
…. 크루즈선 시장의 수급전망
(1) 국내 조선업계의 현주소


출처 GT(Gross Register Tonnage)는 선박 내부 전체의 크기를 표시하는 단위
- 목 차 - 1. 크루즈 관광산업 현황 (1) 크루즈선의 개념 (2) ...
크루즈선 크기별 분류
(1) M&A에 의한 사업재편

(단위 천명)
유...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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