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비자 패널의 구매 및 태도 지표를 활용한 브랜드 자산 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3:02본문
Download : 소비자 패널의 구매 및 태도.doc





소비자패널 소비자구매 소비자태도 브랜드자산
1. 김동훈과 박흥수 (1996), `스캐너패널 자료(data)를 이용한 상표애호도의 다양한 정이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제25권, 4호, pp.341‐363.
순서
[마케팅] 소비자 패널의 구매 및 태도 지표를 활용한 브랜드 자산 관리
2. 안광호, 안상만, 전성률 (1999), 전술적 브랜드 관리, 학현사.
소비자 패널의 구매 및 태도 지표를 활용한 브랜드 자산 관리 [참고자료] 참 고 문 헌 1. 김동훈과 박흥수 (1996), `스캐너패널 자료를 이용한 상표애호도의 다양한 정의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제25권, 4호, pp.341‐363. 2. 안광호, 안상만, 전성률 (1999), 전략적 브랜드 관리, 학현사. 3. 아오키 유키히로 외 (1999), KMAC CS경영본부 역, 전략적 브랜드 관리의 이론과 실제, 21세기북스. 4. Jacoby, Jacob and R. W. Chestnut (1978), Brand Loyalty Measurement and Management, New York: John Wiley and Sons.
Download : 소비자 패널의 구매 및 태도.doc( 55 )
4. Jacoby, Jacob and R. W. Chestnut (1978), Brand Loyalty Measurement and Management, New York: John Wiley and Sons.
소비자 패널의 구매 및 태도 지표를 활용한 브랜드 자산 관리 [참고자료(data)] 참 고 문 헌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그러나, 그동안 국내의 기업들은 브랜드의 자산적 가치를 키우고 관리하는 것에 대해 무관심했던 것이 사실이며 아직도 브랜드를 자산으로 인식하기 보다는 일종의 판촉수단으로 간주해 버리는 자세가 발견되기도 한다. 특히 매출 성장 일변도로 달려왔던 국내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남는 브랜드를 만들어내기 보다는 단기적인 매출증대라는 goal(목표) 에 사로잡혀 장기적이고 일관성 있는 브랜드 자산의 구축이라는 과제(problem)는 뒷전에 밀리기 십상이었다. 이러한 글로벌 경쟁하에서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소수의 기업들만이 살아남게 될 것이다. 결국 未來(미래)의 기업간의 경쟁環境은 강력한 브랜드 구축을 통한 시advantage(장점) 유가 경쟁의 core이 될 것이다.
설명
3. 아오키 유키히로 외 (1999), KMAC CS경영본부 역, 전술적 브랜드 관리의 이론과 실제, 21 세기(世紀) 북스.
다.
1 서론
이제 세계는 하나의 시장이 되어 과거에 볼 수 없던 치열한 경쟁이 일어나고 있으며 이는 생활용품 업계에서도 예외가 아닌것이다 .특히 세계적인 외국 브랜드들과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는 국내 생활용품의 몇몇 제품들을 보면 더욱 그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