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경영 -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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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그린경영 -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
그러나, 이러한 도전에 대한 Cause 을 살펴보면 지구촌 국가들 사이에서 경제적 부가 공평하게 배분되지 않음에 기인하여 지금까지 수많은 세월동안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심화되어온데 그 Cause 이 있다고 볼 수 있다 그 결과, 선진국들은 자원소비와 공해발생에서 압도적으로 많은 양을 차지하고 있으면서도 세계적 환경문제 대한 공헌도는 미약하고, 후진국은 경제적 측면에서 뿐만 아니라 환경적 측면에서도 많은 불이익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확실한 것은 여러문제들이 상호간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그 파급effect가 매우 크며, 그리고 무엇보다도 빈곤은 확실히 환경파괴의 중요한 Cause 이 된다는 것이다.
4)시장형태별 전술
더구나 생태계 파괴를 유발하는 각종 경제개발과 산업 생산 활동의 결과는 당장 가시적으로 나타나기 보다는 오랜 세월을 두고 점직적으로 환경을 파괴하고 있으므로 인류는 이를 별로 심각하게 느끼지 못해 온 것이 사실이다.
1)환경친화적이며 지속적인 발전
3)marketing 믹스 부문별 전술
2)그린소비자들의 구매행동 단계
다. 1.그린 경영의 철학적 배경
1)그린 소비자와 그린 시장
인류역사(歷史)는 지금까지 최근에 겪고 있는것과 같은 복잡하고, 대규모적인 환경문제를 경험한 적이 없기 때문에 현재와 같은 환경파괴적인 경제활동이 궁국적으로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에 마주향하여 누구도 확언할 수 없다.
오늘날 경제사회는 빈곤퇴치, 인구성장 억제, 대기보전, 생물다양성 보전, 수질 및 토양보전 등 그 개발에 있어서 휴머니즘과 환경차원에서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한 사회체제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전을 받고 있다 아울러 이러한 도전들은 규모면에서 국소적 성격이 아니라, 범세계적 特性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effect적인 대처를 위해서는 다국적 협력이 필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