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스테이션 등 37개 브랜드 11년 연속 최고 브랜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1:16본문
Download : 090312012743_.jpg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kr
Download : 090312012743_.jpg( 16 )
김명현 KMAC marketing BU장은 “올해 조사 결과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브랜드 파워의 양극화가 심해졌다는 점”며 “10년 이상 1위 자리를 지키는 장수 브랜드들이 늘어나 이런 현상은 더욱 심해지고 있다”고 說明(설명) 했다.
매직스테이션 등 37개 브랜드 11년 연속 최고 브랜드
매직스테이션 등 37개 브랜드 11년 연속 최고 브랜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11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2009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K-BPI)’ 결과를 발표했다.
레포트 > 기타
매직스테이션, 귀뚜라미, 웅진코웨이, 국제전화001, 이마트 등 37개 브랜드가 각 해당 분야에서 11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내구재 산업에서는 애니콜(휴대폰), 삼성케녹스(디지털카메라), 아이리버(MP3플레이어), 딤채(김치냉장고), 파브(대형TV), 트롬(드럼세탁기), 귀뚜라미(가정용보일러), 지펠(양문여닫이 냉장고) 등 44개 브랜드가 각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매직스테이션 등 37개 브랜드 11년 연속 최고 브랜드
설명
다.
순서
매직스테이션 등 37개 브랜드 11년 연속 최고 브랜드
서비스 산업에서는 통신서비스 분야의 001(국제전화), 매가패스(초고속인터넷(Internet)), SK텔레콤(이동통신서비스), 마이엘지070(인터넷(Internet)전화), 브로드밴드TV(IPTV), 쇼(3G영상통화), 이마트(대형할인점), 롯데백화점(백화점), 하이마트(전자전문점) 등이 대표 브랜드로 꼽혔다. 특히 삼성전자의 매직스테이션 등을 비롯한 37개 브랜드는 첫 조사가 처음 된 지난 1999년 이후 11년 연속, 12개 브랜드는 2000년 이후 10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는 전국 소비자 1만1272명을 대상으로 192개 산업부문에 걸쳐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를 조사·평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