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바람직한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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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lifelong education 의 의의
1. lifelong education 의 定義(정의)
2. lifelong education 의 피료썽
3. lifelong education 의 目標(목표)
Ⅲ. 우리 나라의 lifelong education present condition 및 정책
1.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개황
2.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분류
3. 우리 나라의 lifelong education 정책
4. 우리 나라의 lifelong education 법
Ⅳ. 우리 나라 lifelong education 의 problem(문제점)
1. 평생학습권 사상에 대한 인식의 부족
2. lifelong education 기회확대와 구심체 형성미흡
3. lifelong education 요원의 질적 개선과 자율성 부족
4.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홍보와 예산 부족
Ⅴ. lifelong education 의 assignment와 바람직한 방향
1. 성인학습 참여율 제고와 교육 참여 유인 체제 구축
2. lifelong education 정보망과 평생학습 상담 체제 구축
3. 취약 계층을 위한 lifelong education 의 확충
4. 고용 촉진 능력개발 lifelong education 프로그램(program]) 확충
5. lifelong education 기관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 평생 학습의 활성화
6. lifelong education 인프라 구축을 위한 예산 확보
Ⅵ. conclusion(결론)
출처
교육의 힘은 위대하다. 그러면서도 lifelong education 이 폭넓은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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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의 바람직한 방향
Ⅰ. 서론 , , Ⅱ. 평생교육의 의의 , , 1. 평생교육의 개념 , , 2. 평생교육의 necessity , , 3. 평생교육의 목표 , , Ⅲ. 우리 나라의 평생교육 동향 및 정책 , , 1. 평생교육기관의 개황 , , 2. 평생교육기관의 분류 , , 3. 우리 나라의 평생교육정책 , , 4. 우리 나라의 평생교육법 , , Ⅳ. 우리 나라 평생교육의 問題點 , , 1. 평생학습권 사상에 대한 인식의 부족 , , 2. 평생교육 기회확대와 구심체 형성미흡, , 3. 평생교육요원의 질적 improvement과 자율성 부족 , , 4.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홍보와 예산 부족 , , Ⅴ. 평생교육의 해결해야할문제와 바람직한 방향 , , 1. 성인학습 참여율 제고와 교육 참여 유인 체제 구축 , , 2. 평생교육 정보망과 평생학습 상담 체제 구축 , , 3. 취약 계층을 위한 평생교육의 확충 , , 4. 고용 촉진 능력개발 평생교육 program 확충 , , 5.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 평생 학습의 활성화 , , 6.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예산 확보 , , Ⅵ. 결론 , , Reference List , , , 다운로드 : 73K
레포트/기타
순서
Ⅰ. 서론 , , Ⅱ. 평생교육의 의의 , , 1. 평생교육의 개념 , , 2. 평생교육의 필요성 , , 3. 평생교육의 목표 , , Ⅲ. 우리 나라의 평생교육 현황 및 정책 , , 1. 평생교육기관의 개황 , , 2. 평생교육기관의 분류 , , 3. 우리 나라의 평생교육정책 , , 4. 우리 나라의 평생교육법 , , Ⅳ. 우리 나라 평생교육의 문제점 , , 1. 평생학습권 사상에 대한 인식의 부족 , , 2. 평생교육 기회확대와 구심체 형성미흡, , 3. 평생교육요원의 질적 개선과 자율성 부족 , , 4.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홍보와 예산 부족 , , Ⅴ. 평생교육의 과제와 바람직한 방향 , , 1. 성인학습 참여율 제고와 교육 참여 유인 체제 구축 , , 2. 평생교육 정보망과 평생학습 상담 체제 구축 , , 3. 취약 계층을 위한 평생교육의 확충 , , 4. 고용 촉진 능력개발 평생교육 프로그램 확충 , , 5.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 평생 학습의 활성화 , , 6.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예산 확보 , , Ⅵ. 결론 , , 참고문헌 , , , FileSize : 73K , 평생교육의 바람직한 방향기타레포트 , 평생교육 교육 평생교육의바람직한방향 평생교육의방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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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이념과 본질이 다르고 체계가 다르다. 아직은 생소한 단어가 될지 모르지만 이는 가정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 기업체교육 등을 그 안에 포함하는 포괄성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lifelong education 은 독자적인 theory 과 방법을 개척하고 있따 앞으로 학교교육은 lifelong education 이 지향하는 theory 과 방법에 합당한 방향으로 개혁되어야 하고, 사회교육 또한 lifelong education 체제를 중심으로 재편성되어야 만이 그 효율성을 추구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나라에 lifelong education 론이 유입된 것은 1970년대 초의 일이지만 아직도 이념론이나 막연한 피료썽만이 강조되고 있을 뿐이고, 계획적․실천적인 실적을 찾아보기는 어렵다. 급격한 사회의 變化와 생존의 책략으로서 우리가 가장 고부가가치로 창출하고 발전시켜야 할 교육개혁은 the twenty-first century를 대비하려는 우리의 공통된 지표가 아닐 수 없다. lifelong education 은 학교교육과는 물론 사회교육과 다르다. 그래서 옛부터 교육을 이르기를 '국가 백년 대계'(국가 백년 대계)라든가 교육에는 왕도(왕도)가 없다고 까지 표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