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비즈니스의개념과戰略요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2 17:17본문
Download : 인터넷비즈니스의개념과전략요소.hwp
따라서 Internet 비즈니스란 이러한 Internet을 기반 環境(환경)으로 수행되는 모
든 비즈니스 영역의 재활동들이라고 할 수 있따 그러나 지금까지 정보통
신부문에서는 Internet 비즈니스라는 용어보다는 전자상거래라는 용어가 더
일반적이고 보편적으로 사용되어 왔다.
한편, `i-biznet.com(Internet 마케팅, 2000)`에서는 이러한 식의 정의(定義)는
Internet 비즈니스를 전개하려는 개인이나 기업에게 별 의미가 없는 정의(定義)를
제공할 뿐이며, 보다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分析을 위한 도움을 주지 못
한다고 보고 Internet을 책략적으로 경영활동에 활용하는 비즈니스, 즉 `인
터넷을 책략적 도구로 활용하여 다양한 경영활동을 수행함으로써 Internet
으로부터의 수익창출이나 원가절감을 달성…(drop)
설명
순서
인터넷(Internet)비즈니스의개념과戰略요소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인터넷비즈니스의개념과전략요소인터넷비즈니스의개념과전략요소 , 인터넷비즈니스의개념과전략요소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인터넷비즈니스의개념과전략요소.hwp( 79 )
다. 이와 같
은 경우 전자상거래는 상거래만을 의미하는 매우 좁은 의미로 해석되기
때문에 광의의 의미로 Internet 비즈니스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되었다. 또, 크롤과 호프만(Krol & Hoffman)은 `Internet을 TCP/IP Protocol
에 기반을 둔 네트워크의 네트워크이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용하는
사람들의 공동체이며, 네트워크를 통해 획득하게 되는 정보자원의 집합`
으로 정의(定義)하였다.인터넷(Internet)비즈니스의개념과戰略요소
인터넷(Internet)비즈니스의개념과戰略요소
Internet 비즈니스의 정의(定義) 과 책략요소
목차
Ⅰ. Internet 비즈니스의 정의(定義)
1. Internet 비즈니스의 정의(定義)
2. Internet 비즈니스의 特性(특성)
3. Internet 비즈니스의 necessity need
4. Internet 비즈니스의 유형
5. Internet 비즈니스 모델
Ⅱ. Internet 비즈니스의 책략요소
1. Internet 비즈니스의 이적요소
1) 전문경영자의 지도력과 판단력
2) 교양과 인성의 요구
3) 기업가정신의 필요
2. Internet 비즈니스 모델 요소
3. Internet 비즈니스의 지적자산요소
4. Internet 비즈니스의 마케팅적 요소
5. Internet 비즈니스의 기술요소
I. Internet 비즈니스의 정의(定義)
미국의 연방 네트워크 위원회(FNC : Federal Network Council)는 인터
넷을 `IP(Internet Protocol)에 기반을 둔 유일한 주소체계로 전세계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범세계적인 정보 시스템이고, TCP/IP(Transmission
Control Protocol-Internet Protocol)를 사용하여 상호 간에 커뮤니케이션
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신 시스템이며, 누구나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
는 통신과 관련하여 인프라 구조에 기초를 둔 고차원의 서비스`로 정의(定義)하
였다. 그러나 전통적으로 상거래라는 용
어가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수행되는 거래만을 의미하기 때문에 전자상거
래도 정보기술을 활용한 상거래로 해석하려는 사람들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