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만 하는 뮤직비디오의 문제가되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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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16: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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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MTV에서 24시간 뮤직 비디오를 방송하면서 기존의 귀로 듣는 음악에서 눈으로 보는 음악으로 바뀌면서 등장한 것이 뉴웨이브의 물결이라고 할 수 있다
영국의 듀란 듀란, 컬처클럽, 유리드믹스 등의 비디오 형 가수들이 등장하면서 뮤직 비디오가 음악에서 분리된 하나의 장르로 자리 잡기 처음 했다고 한다.
마이클 잭슨, 마돈나 등도 뮤직 비디오의 지대한 影響(영향)력으로 팬들을 끌어 모았고 오늘날의 슈퍼스타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2) 뮤직비디오의 발전
뮤직 비디오가 본격적으로 인기를 얻게 된 것은 80년대 초반 MTV의 등장으로 본격화 되었다. 원래는 단순한음반의 홍보 수단으로 출발하였으나 곧 초창기 음악전문 케이블TV 방영의 주요 콘텐츠(contents)로 각광받게 되면서 대량 제작되기 처음 하였다.
조성모 뮤직비디오 ‘아시나요’, 이효리 뮤직비디오 ‘Hey, girl`의 문제점에 관한 내용입니다. 미국의 경우 1981년 MTV의 개국과 함께 본격적으로 제작되기 처음 하였으며 국내에서도 역시 케이블TV와 함께 발전하였다.
조성모, 왁스 같은 경우 본인의 얼굴을 드러내지 않고 뮤직 비디오의 戰略으로 인해 음반 판매를 극대화한 성공을 거둔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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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우리나라에도 80년대 중반부터 뮤직 비디오를 만들어 왔지만 그때는 제작 여건도 좋지 않았고 작품 자체도 질 높은 것들은 아니었다. 마이클 잭슨의 `Thriller`는 한편의 영화로 제작되기도 할 만큼 유명한 뮤직비디오이다.
우리나라에서 본격적으로 뮤직 비디오가 활성화 된 것은 역시 서태지와 아이들의 `난 알아요`가 만들어진 후부터가 아닌가 생각된다 그때 이후로 전문적으로 뮤직 비디오를 만드는 감독이 배정되고 제작비도 많이 투자해 기존의 뮤직 비디오의 수준이 급속도로 발전되기 처음 했다는 것을 보면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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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모 뮤직비디오 ‘아시나요’, 이효리 뮤직비디오 ‘Hey, girl`의 문제가되는점 에 관한 내용입니다. 기존에도 뮤직 비디오라는 것이 있었지만 공연 실황이나 노래를 intro 하는 정도에 그쳤다.보기만하는뮤직비디오 , 보기만 하는 뮤직비디오의 문제점인문사회레포트 ,





1. 서론
1) 뮤직비디오란?
주로 오디오(audio) 음반의 발매에 함께 그에 어울리는 영상을 추가하여 비디오 클립(video clip)으로 제작되는 멀티미디어(multimedia) 유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