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교육Engineering의 학문적 성격 > coinlink3 | coinlink.co.kr report

교육Engineering의 학문적 성격 > coinlink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inlink3

교육Engineering의 학문적 성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23:54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_3252741.hwp




”라고 定義(정의)하고 있다 그리고 설문 조사를 통해서 일선학교 선생님들의 …(省略)





순서


교육Engineering의학문적성격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3252741_hwp_01.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3252741_hwp_02.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3252741_hwp_03.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3252741_hwp_04.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3252741_hwp_05.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3252741_hwp_06.gif

교육Engineering의 학문적 성격



본 data(資料)는 교육Engineering의 학문적 성격에 대해 정리(整理) 한 보고서입니다.

설명
본 자료는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교육 공학의 다양한 定義(정의)

라. 교육공학에 대한 나의 관점적 定義(정의)



일전에 대학원 학생들에게 “자신이 생각하는 교육공학이란 무엇인가?”하는 질문에 답을 해보는 해결해야할문제를 부과한 적이 있다 아울러 일선 학교 선생님들이 생각하고 있는 “교육공학에 대한 인식”을 인터뷰나 설문을 통해 조사하도록 요구한 적이 있다 앞의 해결해야할문제에 대하여는 학생들이 여러 책을 참고하여 비교적 그럴듯한 定義(정의)를 내렸는데 대표적인 것을 한가지를 introduce하면, “교육공학이란 교육활동의 효과(效果)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교육활동에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관계 있는 모든 사항-학습을 위한 과정과 자원의 설계 개발, 활용, 관리 및 평가-들을 통합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다.”라고 定義(정의)하였다(황의도, 2000).

필자가 볼 때, 이러한 定義(정의)는 매우 타당해 보이고 1994년 AECT에서 교육공학을 定義(정의)한 것 못지 않게 잘 된 定義(정의)라고 보여진다. 가. 들어가며

나. 공학에 대한 여러 학자들의 定義(정의)

다.교육공학의학문적성격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_3252741.hwp( 48 )



,공학기술,레포트
다. 이상의 定義(정의)에 덧붙여 “교육공학의 궁극적 목적을 교육활동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說明(설명) 하고 있다
한편 학교 현장에 근무하는 일반 선생님들이 생각하는 교육공학에 대한 定義(정의)를 한 가지 살펴보면, “교육공학이란 교수-학습활동에 교과서 이외의 시청각 기교재나 컴퓨터를 이용한 것으로 교육의 효과(效果)를 높이는데 이바지하는 학문이다.
전체 31,22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