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ㄴ은행-서비스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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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6 09:3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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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ㄴ은행-서비스marketing
신한ㄴ은행-서비스marketing
순서
최 종 보 고 서
은 행 : 신한은행
대 상 : 신한은행의 S20
젊은 계층을 타깃으로 20대를 위한 브랜드를 구축하고자 하여 만든 신한은행의 마케팅 상품.
신한은행은 S20을 금융상품의 관념이 아닌 하나의 브랜드 이미지로 만들고자 함.
<출시>
2xxx년 9월 20일
S20브랜드 + S20 3가지 상품(통장, 체크카드, 적금) 런칭 + 프로모션
20대를 위한 금융으로써 20대에게 다가가려함
- 20대 금융을 말할 때 S20이 연상되도록 하나의 원형이 되고자 함.
<신한은행의 젊은 계층을 타깃으로 한 전술적 노력들>
- S20의 전신인 기존의 캠퍼스 플랜과 레디고 통장을 종료하고 두 가지를 S20으로 통일함
- 유드림 저축예금 :누리망 으로만 가입 가능한 통장으로 정규통장은 아닐것이다. 이를 막고자 20대를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를 따로 만듦. 이전부터 노력은 있었으나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노력을 펼치고자 함.
cf. 국민은행의 경우에는 젊은 고객이 감소하는 상황에 따라 락스타존을 시행한 것임
<신한은행의 20대 고객 present condition>
젊은 고객들의 유입을 보여주는 예:
- 여학생 : 이화여대, 숙명여대 내 신한은행 입점
(전국 25개 대학 내 입점, 우리 은행 다음으로 2위임 ,학생증 체크카드 발급 多)
단점 : 학생들이 졸업후에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무엇인가가 필요함
- 남학생 : 나라사랑카드
21~24세 남성 고객이 모두 가…(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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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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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젊은 고객들(20대)이 지속적인 유입에도 불구하고 신한은행의 경우 20대에서 30대로 가는 과정 즉 직장인이 되는 과정에서 많은 고객이 다른 은행으로의 유출현상이 빈번했다.
때문에 20-30대를 잇는 마케팅 전술, 관리의 necessity need이 대두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