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marketing 기초이론)marketing 의정의(定義)와기능,전략(strategy) > coinlink3 | coinlink.co.kr report

(marketing 기초이론)marketing 의정의(定義)와기능,전략(strategy) > coinlink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inlink3

(marketing 기초이론)marketing 의정의(定義)와기능,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11:10

본문




Download : (마케팅기초이론)마케팅의정의와기능,전략.hwp




마케팅 기능의 내용에 상대하여는 학자들에
따…(dro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marketing 기초이론)marketing 의정의(定義)와기능,전략(strategy)
(marketing 기초이론)marketing 의정의(定義)와기능,전략(strategy)

Download : (마케팅기초이론)마케팅의정의와기능,전략.hwp( 59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마케팅기초이론)마케팅의정의와기능,전략(마케팅기초이론)마케팅의정의와기능,전략 , (마케팅기초이론)마케팅의정의와기능,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다. 첫 번째가 거시마케팅으로 이는 마케팅을 제품이 생산자로
부혀 소비자에게 이르는 사회적인 유통현상으로 보고 유통기구와 그
기능의 분석 · 검토를 통하여 이를 improvement하고자 하는 관점의 定義(정이)이다.

(marketing 기초이론)marketing 의정의(定義)와기능,전략(strategy)

(마케팅기초이론)마케팅의정의와기능,전략_hwp_01.gif (마케팅기초이론)마케팅의정의와기능,전략_hwp_02.gif (마케팅기초이론)마케팅의정의와기능,전략_hwp_03.gif (마케팅기초이론)마케팅의정의와기능,전략_hwp_04.gif (마케팅기초이론)마케팅의정의와기능,전략_hwp_05.gif







(마케팅 기초theory ) 마케팅의 定義(정이)와 기능, strategy

목차

* 마케팅의 기초theory

Ⅰ. 마케팅의 定義(정이)

Ⅱ. 마케팅의 기능과 기능의 분류

1. 교환기능인 구매와 판매
2. 물적 유통기능인 운송과 보관
3. 기능기능

Ⅲ. 마케팅의 strategy

1. strategy의 定義(정이)
2. strategy의 수준
1) 기업strategy
2) 사업strategy

Ⅳ. 마케팅 관리과정

Ⅴ. 마케팅믹스의 槪念



* 마케팅의 기초theory

1. 마케팅의 定義(정이)

마케팅의 定義(정이)를 살펴보면 우선 두 개의 槪念으로 분류해서 살펴봐
야 한다.
또 미시마케팅은 유통기능을 실질적으로 담당하는 개별기업의 마케
팅 활동을 마케팅으로 파악하고, 이들 활동의 분석 연구를 통하여 개
선하고자 하는 관점에서의 定義(정이)라고 할 수 있다아
일반적으로 마케팅에 상대하여 가장 많이 이용되는 定義(정이)는 AMA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가 내린 定義(정이)로 이 定義(정이)는 `마케
팅이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와 사용자에게 상품 및 용역을 유통시키
는 여러 기업활동의 수행이다`라고 定義(정이)하고 있는데, 여기에서는 마
케팅이란 유형의 상품 뿐만이 아니라 무형의 서비스도 마케팅의 대상
으로 삼고 있다아
1985년 미국마케팅학회 定義(정이)위원회의 마케팅 定義(정이)에는 `마케팅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로 제품 및 서비스가 흐르도록
관리하는 제 기업활동의 수행이다`라고 말하고 있으며, 1998년 개정
된 定義(정이)에는 `마케팅은 개인이나 조직의 目標(목표)를 충족시켜 주는 교환
을 창조하기 위해 아이디어 · 제품 · 서비스의 창안 · 가격결정 · 촉
진 ·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라고 말하고 있다아 전자는
마케팅의 대상을 제품 및 서비스로 한정함으로써 영리기업만을 대상
으로 한 것인 데 반해, 새로운 定義(정이)는 아이디어까지 포함시킴으로써
비영리조직도 교환창조의 행위를 하는 한 마케팅의 대상이 될 수 있
음을 암시하고 있다아

2. 마케팅의 기능과 기능의 분류

마케팅의 기능(marketing functions)은 재화가 생산자로부터 소비
자 또는 공급자로부터 수요자에게로 이전되어가는 과정에서 수행되
는 특화된 활동을 말한다.
전체 31,22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