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environment(환경) ]創業(창업)기업의environment(환경) 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6 13:50본문
Download :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hwp
1) 경제環境
경제環境(Economic Environment)은 새로운 기업을 創業하기 전에 주로 분석하는 부문으로 政府의 경제정책, 국민소득 수준과 경제적 지위, 통화량과 물가지수, future 의 경제계획, 수출입 동향과 시장경제 발전, 국민의 의식 등을 파악하고, 이들을 사전 분석함으로써 創業기업의 사업아이디어가 사업화함에 당초 계획된 기업성, 성장성, 발전성, 수익성 등을 제공할 수 있는가를 결정하게 된다
2) 산업環境
산업環境(Industrial Environment)은 創業기업의 사업아이디어와 관련된 산업분야의 연구를 통해 創業기업의 한계와 기업의 판매 잠재력을 알 수 있도록 하고 결정 짓는 環境이다.
따라서 創業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環境요인은 경제環境, 산업環境, 마케팅環境, 政府입법 環境 등이 있다고 보고 이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겠다.
순서
[기업environment(환경) ]創業(창업)기업의environment(환경) 요인
,경영경제,레포트
[기업environment(환경) ]創業(창업)기업의environment(환경) 요인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 ,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경영경제레포트 ,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D%99%98%EA%B2%BD%5D%EC%B0%BD%EC%97%85%EA%B8%B0%EC%97%85%EC%9D%98%ED%99%98%EA%B2%BD%EC%9A%94%EC%9D%B8_hwp_01.gif)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D%99%98%EA%B2%BD%5D%EC%B0%BD%EC%97%85%EA%B8%B0%EC%97%85%EC%9D%98%ED%99%98%EA%B2%BD%EC%9A%94%EC%9D%B8_hwp_02.gif)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D%99%98%EA%B2%BD%5D%EC%B0%BD%EC%97%85%EA%B8%B0%EC%97%85%EC%9D%98%ED%99%98%EA%B2%BD%EC%9A%94%EC%9D%B8_hwp_03.gif)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D%99%98%EA%B2%BD%5D%EC%B0%BD%EC%97%85%EA%B8%B0%EC%97%85%EC%9D%98%ED%99%98%EA%B2%BD%EC%9A%94%EC%9D%B8_hwp_04.gif)
Download : [기업환경]창업기업의환경요인.hwp( 50 )
설명
[기업environment(환경) ]創業(창업)기업의environment(환경) 요인
레포트/경영경제
[기업環境] 創業기업의 環境요인
목차
* 기업環境
Ⅰ. 環境요인
1. 경제環境
2. 산업環境
3. 마케팅 環境
4. 政府와 입법 環境
Ⅱ. 산업사회의 변화
Ⅲ. 環境변화 압력수단
기업環境
1. 環境요인
創業기업은 급속히 변화하는 環境요인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適應(적응)력과 대처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環境변화 요인을 충분히 알아야 할 것이다.
이미 영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기업은 경영성과를 통해 環境요인을 지배할 수 있는 충분한 내성과 방법을 지니고 있으나 創業기업에게는 이러한 環境변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없거나 적기 때문에 創業기업이 성장하는 단계에서 충분한 대응력을 갖출 수 있을 때까지 環境변화와 변화요인을 확인하고 최선의 방법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 여기에는 주로 산업동향, 기술개발 수준, 政府지원 정책, 산업인프라 구축 정도 등이 되며, history적인 배경, 성장잠재력, 거래정보, 시장과 진부화 정도 등을 포함한 環境요인이 될 수 있다아
3) 마케팅 環境
마케팅 環境은 創業기업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매출규모의 창출을 위해 성장시장 環境을 말하며, 판매방법, 가격결정, 광고 및 홍보, 제품/서비스 품질보증, PL경쟁시장, 제품/서비스의 유사 정도와 호환성 등이 있으며, 이들에 의해 매출실현 규모의 결정이 되도록 하는 環境요인이다…(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