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의 성격,학습과동기,내적동기와 외적동기,성취동기,동기유발을 위한 지도,목표(goal)의 본질,목표(goal)의 설정에 i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22:20
본문
동기의 성격,학습과동기,내적동기와 외적동기,성취동기,동기유발을 위한 지도,목표(goal)의 본질,목표(goal)의 설정에 influence을 미치는 제 요인,경쟁 및 협동에 influence을 미치는 제 요인,자아개념,속성 불안과 상황불안
학습과동기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제1절 동기의 성격
1.학습과 동기
2. 동기란 무엇인가?
1)욕구, 동인 및 동기
2) 동기의 두 가지 뜻
3. 내적동기와 외적동기
4. 성취 동기
5. Maslowdml의 욕구위계론
1)Maslow 연구의 교육적 의의
제 2 절 동기유발을 위한 지도
1. 目標(목표)와 동기
1) 目標(목표)의 본질
2) 目標(목표)의 복합성
3) 수행目標(목표)와 학습目標(목표)
4) 단기, 중기 및 장기의 目標(목표)
5) 目標(목표)의 설정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
6) 실패에서 오는 사후작용의 극복
2. 경쟁과 협동
1)경쟁 및 협동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
2) 경쟁• 협동의 장단점
(1) 경쟁의 advantage
(2) 경쟁의 단점
(3) 협동의 advantage
3. 자아관념
1) 자아관념의 이해
2) 자아관념과 학업성적
4. 귀인성향
5. 칭찬과 견책
1) 상과 벌
6. 무력감
7. 불 안
1) property(특성)불안과 상황불안
2) 불안의 influence(영향)
3) 회피적 경향, 갈등
동기란 유기체 움직임을 가져오게 하는 과정인 것이며, 이 움직임은 맹목적인 것이 아니고 방향이 있는 것으로써 그것은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을 경주하는 경향” 인 것이다.
즉 동기란 사람의 활동을 자극하고, 방향지우고, 유지하게 하는 그 사람의 내적상태 및 과정이라고 보는 것이다.
1)욕구, 동인 및 동기
욕구는 행동에 대한 가능성이며 그 가능성을 특定義(정이) 행동으로 이끄는 역할을 하는 것을 동인이라고 보는 것이다. 즉 동인은 어떠한 욕구가 있을 때 그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drop)
Download : 동기의 성격,학습과동기,내적동기와 외적동기,성취동기,동기유발을 위한 지도,목표의 본질,목표의 설정에 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경쟁 및 협동에 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자아개념,특성불안과 상황불안.hwp( 98 )
동기의 성격,학습과동기,내적동기와 외적동기,성취동기,동기유발을 위한 지도,목표(goal)의 본질,목표(goal)의 설정에 influence을 미치는 제 요인,경쟁 및 협동에 influence을 미치는 제 요인,자아개념,속성 불안과 상황불안
동기의 성격,학습과동기,내적동기와 외적동기,성취동기,동기유발을 위한 지도,목표의 본질,목표의 설정에 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경쟁 및 협동에 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자아개념,특성불안과 상황불안학습과동기 , 동기의 성격,학습과동기,내적동기와 외적동기,성취동기,동기유발을 위한 지도,목표의 본질,목표의 설정에 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경쟁 및 협동에 영향을 미치는 제 요인,자아개념,특성불안과 상황불안인문사회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