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출석대체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23:26
본문
Download : 20181_출석_경영4_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pdf
제1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IMC
설명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방통대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방송대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과목명요약,프로모션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 호의적인 태도만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구매하도록 만들어야 함
제2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모형과 전략
① 목적
제1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IMC 제2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모형과 전략 제3장 IMC 효과 측정 제4장 소비자 정보처리과정과 태도변화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다. ② 결과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의의
제3장 IMC 效果 측정(測定)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槪念





- 소비자가 제품을 인지하고 난 뒤에는 제품에 대하여 호의적인 태도를 갖게 하여야 함
- 중략 -
장기적으로 소비자 또는 고객의 마음속에 경쟁사와 비교하여 하나의 差別화된 특정 위치를 점유하는 것, 즉 포지셔닝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Download : 20181_출석_경영4_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pdf( 44 )
① 1960년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이르는 제품 및 서비스의 흐름을 관리하는 기업활동
- 소비자에게 제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가 제품에 관하여 알게 하는 것
순서
제1장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IMC
제4장 소비자 정보처리과정과 태도change(변화)
2018년 1학기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출석대체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② 1985년: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그리고 서비스의 개발, 가격결정, 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
(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목적과 결과
③ 2007년: 소비자, 고객, 파트너 그리고 사회에 제공할 가치를 창조하고, 의사소통하고, 전달하고, 교환하는 활동, 제도, 그리고 프로세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