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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동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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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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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0년경부터 북대서양 운항동맹(North Atlantic Steamship Conference)에 의거하여 미국인 소유의 Black Ball Line이 스케줄에 따라 범선을 운항하고 있었으나, 항해시간을 미리 계산할 수 없었고, 출항일자만 결정하는 정도였으며, 근대적 정기선서비스는 영국에서 시작되었다. 이 기간에는 영국에서 무역량의 증가보아 선복량의 증가속도가 빨라 선복의 과잉으로 운임률이 저하되었다. • 1896년 수에즈(Suez)운하의 개통으로 구주와 아시아를 직접 연결함으로써 선박의 운항범위가 확대 되거나 정기선의 선복량이 증가되었다. 이 기간에는 영국에서 무역량의 증가보아 선복량의 증가속도가 빨라 선복의 과잉으로 운임률이 저하되었다.



해운동맹의 환경변화와 동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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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동맹

해운동맹의 장 • 단점
순서
해운동맹에 대한 의견



다.


과당경쟁을 피하고 상호간의 이익을 유지, 증진하기 위하여 운송조건,


해운동맹의 기능변화
해운동맹,화물운송론
해운동맹이란?

특정 항로에 취항하고 있는 2개 이상의 정기선사들이 모여

Download : 해운동맹_-_화물운송론.pptx( 15 )




해운동맹의 종류와 기능

운임 등에 관하여 협정 또는 계약을 체결한 국제 카르텔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820년경부터 북대서양 운항동맹(North Atlantic Steamship Conference)에 의거하여 미국인 소유의 Black Ball Line이 스케줄에 따라 범선을 운항하고 있었으나, 항해시간을 미리 계산할 수 없었고, 출항일자만 결정하는 정도였으며, 근대적 정기선서비스는 영국에서 스타트되었다.
• 1896년 수에즈(Suez)운하의 개통으로 구주와 아시아를 직접 연결함으로써 선박의 운항범위가 확대 되거나 정기선의 선복량이 증가되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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