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신학과 종교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20:06
본문
Download : 여성신학과 종교교육_2031452.hwp
예수의 십자가 사건은 여성들에게 文化(culture) 의 자기 희생 요구, 즉 단지 여성만을 대상으로 한 메시지이다.여성신학과종교교육 , 여성신학과 종교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예수님께서는 여성들을 어떠한 시각으로 바라보셨나? 전통적인 방식과는 다르게 여성에 대해 긍정적이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예수는 여인들과 신학을 이야기했고 또 여성이 단지 출산도구라는 이미지를 거부하였다. 부활의 첫 증인들은 모두 여성이었음을 보면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예수님께서는 진실로 여성, 여성의 육체, 그리고 여성의 삶의 과정을 다루셨고 여성의 정신을 존중하셨다. 여성 역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는 중요한 선택 행위자임을 말씀한다. 당시의 예수님께서는 그 시대의 文化(culture) 속에 깊숙이 뿌리박혀 있는 관습을 타파하고 종교적으로 급진적인 모습을 보이셨다. 즉 그들의 해석으로 인해 예수님은 하나의 구원도구가 되신 것이다. 기독교가 이런 자기 부정과 자기 희생의 삶을 살라고 가르치는 이런 메시지의 정상에는 십자가의 길을 따르는 것이 있다 이렇게 신학적으로 설득된 ‘악한’감정은 여성들을 낮은 자존감안에 거하게 하는 문제를 초래했다. 또한 남성 사고 중심의 성서본문을 해제시켜서 여성이 눈에 띄고 존중되는 교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예수의 죽음 이후에 바울과 같은 신학자들은 예수의 삶과 메시지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이 죽음에 대한 그들의 해석에 초점을 맞추었다.
여성신학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힌 레포트입니다. 즉 여성이 교회의 주역이지 더 이상 구경꾼이 아닌 것이다. 여성들 또한 당시의 시대적 관습에도 불구하고 헌신적으로 하나님을 철저하게 따랐다. 예수님은 여성들에게 사도적 임무를 받고 보냄을 받은 사람으로 택하셨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여성신학과 종교교육_2031452.hwp( 77 )


다.
기존전통의 change(변화)를 살펴보면 예배와 교회생활, 하나님에 관한 언급에서 남성적 언어나 이미지, 메타포를 철저하게 벗겨내야만 한다. 여성들은 새로운 시대, 새로운 나라에 온전히 참여한 사람이고, 능동적이고 동등한 삶을 가지고 있는 존재이다. 교회 생활은 이른바 ‘잠재된 커리큘럼’이므로 모든 예배와 모든 커리큘럼이 여자-성서와 신약의 여자, 교회사 속의 여자,…(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여성신학과 종교교육
순서
여성신학과종교교육
여성신학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힌 report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