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부모를 읽고나서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17:52
본문
Download : 문제의 부모를 읽고.hwp
문…(생략(省略))
Kn2048127_문제의부모를읽고나서
`A.S. 니일`저술, `문제의 부모`책을 읽고나서 쓴 감상문(report) data(資料)입니다.Kn2048127_문제의부모를읽고 , 문제의 부모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문제의 부모를 읽고.hwp( 15 )
문제 아동이 생기는 까닭은 대게 부모가 자녀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며, 또 다른 경우로는 부모가 자기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말하였다. 작품analysis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어린이가 성장하면서 원초적인 쾌락을 찾는 과정에서 그릇된 부모의 교육으로 인해 그 쾌락이 거부당하면서 어긋나는 아이들의 여러 상황을 볼 수 있었다. 두려움과 공포 또한 억눌린 창조활동의 표현 일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성적활동에 대해 비정상적인 흥미를 갖는 어린이는 그의 정신적 창조활동을 부모가 방해했기 때문이며, 자위행위는 마더콤플렉스와 좋지 않은 밀접한 관계에 있따 어머니는 아이를 깨끗하게 씻기면서 아이에게 처음으로 성기에서 느끼는 쾌감을 맛보게 하기 때문일것이다 무심결에 어머니는 어린이에게 자위행위를 가르친 셈이다. 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신 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작품분석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문제의 부모를 읽고나서 ...
,감상서평,레포트




`A.S. 니일`저술, `문제의 부모`책을 읽고 쓴 감상문 자료입니다.
다.
창조적인 활동이 금지된다고 깨달은 어린이는 열등한 측면과 수동적이고 소유적인 측면의 행위를 찾는다. 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신 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유아기의 자위행위는 부모가 소유적 생활을 강조하기 때문에 생긴다고 한다. 금지된 창조활동은 파괴로 나타나며 방화, 폭행, 거짓말 등의 모든 것이 창조활동을 방해 받은 결과로 생길 수 있는 것이다. 문제아동을 힘의 억압이라는 관점에서 생각해 볼 때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이후 어머니가 금지시키면 어린이는 충격을 받게 되는 것이다.
人生(life)의 목적은 행복이며, 행복해지기만 하면 창조도 사랑도 자연적으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