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environment(환경) ]유통environment(환경) 의alteration(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22:37
본문
Download : [시장환경]유통환경의변화.hwp
또한 주문-원료구입 -생산-판매-소비로 이어지는 공급가치사슬이 네트워크상에서 유기적으로 통합 · 운영될 수 있게 됨에 따라 중소기업도 생산에서 규모의 경제, 범위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오프라인에서의 규모가 기업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시대는 지나가고 네트워크의 규모와 운영능력이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는 시대가 도래 하였다.
뿐만 아니라 사이버 상에서 사회 · 경제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의 위상도 變化(변화)하고 있따 사이버상의 정보수집이 수월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省略)
[시장환경]유통환경의변화[시장환경]유통환경의변화 , [시장환경]유통환경의변화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시장environment(환경) ]유통environment(환경) 의alteration(변화)
다. 특히 정보화의 진전에 따라 중간유통기능은 상당한 후퇴를 보인다.
![[시장환경]유통환경의변화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D%99%98%EA%B2%BD%5D%EC%9C%A0%ED%86%B5%ED%99%98%EA%B2%BD%EC%9D%98%EB%B3%80%ED%99%94_hwp_01.gif)
![[시장환경]유통환경의변화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D%99%98%EA%B2%BD%5D%EC%9C%A0%ED%86%B5%ED%99%98%EA%B2%BD%EC%9D%98%EB%B3%80%ED%99%94_hwp_02.gif)
![[시장환경]유통환경의변화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D%99%98%EA%B2%BD%5D%EC%9C%A0%ED%86%B5%ED%99%98%EA%B2%BD%EC%9D%98%EB%B3%80%ED%99%94_hwp_03.gif)
![[시장환경]유통환경의변화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D%99%98%EA%B2%BD%5D%EC%9C%A0%ED%86%B5%ED%99%98%EA%B2%BD%EC%9D%98%EB%B3%80%ED%99%94_hwp_04.gif)
![[시장환경]유통환경의변화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D%99%98%EA%B2%BD%5D%EC%9C%A0%ED%86%B5%ED%99%98%EA%B2%BD%EC%9D%98%EB%B3%80%ED%99%94_hwp_05.gif)
![[시장환경]유통환경의변화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9C%EC%9E%A5%ED%99%98%EA%B2%BD%5D%EC%9C%A0%ED%86%B5%ED%99%98%EA%B2%BD%EC%9D%98%EB%B3%80%ED%99%94_hwp_06.gif)
[시장environment(환경) ]유통environment(환경) 의alteration(변화)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시장환경]유통환경의변화.hwp( 35 )
순서
[시장environment(환경) ]유통environment(환경) 의alteration(변화)
레포트/경영경제
[시장環境] 유통環境의 變化(변화)
목차
[시장環境] 유통環境의 變化(변화)
Ⅰ. 유통環境
Ⅱ. 유통경로와 기능
1. 도매상
2. 소매상
3. 프랜차이즈
Ⅲ. 무점포 소매업
1. 우편 및 카탈로그 판매
2. TV홈쇼핑
3. 텔레marketing
4. 직접판매
5. 다단계판매
6. 전자상거래
7. 자동판매기, 가판대, 이동점포
[시장環境] 유통環境의 變化(변화)
1) 유통環境
지난 세기 말부터 처음 된 글로벌화와 디지털혁명은 새로운 세기에도 變化(변화)를 주도해나가고 있따 글로벌화로 세계시장의 단일화는 더욱 가속화되고 디지털혁명으로 기존 경제 질서는 크게 변하고 있따 특정지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생산 활동은 지역경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따 디지털혁명으로 과거 산업사회의 경제발전 원동력이던 토지 · 노동 · 자본을 정보와 지식이 대체하고 있으며, Internet을 기반으로 한 가상공간에서 상업적 활동이 본격화되고 있따
정보통신과지식산업이 세계 경제성장의 주역으로 등장하고 전자상거래는 기존의 유통체계를 혁신적으로 바꾸는 유통혁명을 주도하고 있따 또한 디지털혁명으로 Internet이 확산됨에 따라 실제로 경쟁 양태도 바뀌고 있따 사이버 시장에서 구매자와 판매자가 직거래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생산, 유통, 판매방식에 커다란 變化(변화)가 일어나고 있따 금융서비스, 영화, 음악, 서적과 같이 디지털화될 수 있는 제품은 on-line 상에서 직접 판매되고 있고, 디지털화되기 어려운 제품은 on-line 상에서 주문을 받아 오프라인의 유통망을 통해 판매되고 있따 이에 따라 제한된 지역에서 영업하던 중소기업들은 사이버 시장을 통해서 대기업과 마찬가지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정보화의 진전으로 도매나 점포의 기능 또는 역할은 계속 變化(변화)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