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동유럽 진출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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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8 0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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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한국과 EU간에 FTA가 체결될 경우 관세가 사라지게 되어 직접수출과 차이가 없다는 점도 고려되었으며 향후 동유럽의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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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삼성전자 동유럽 진출절차


다.
2. 투자규모와 범위에 관한 검토
투자규모와 범위에 관해 정하기 전에 LG디스플레이어와 SHARP의 유럽 진출이 참고 되었다. 각 방식을 간단히 알아보면
라이센스 : 기술이나 브랜드만을 일정기간 공여하고 로열티를 받는 방식
조인트벤쳐(합작투자) : 둘 이나 그이상의 기업이 서로 합쳐 기업을 만드는 방식
완전 자회사 : 모회사가 투자하여 자회사를 만드는 방식.
법률적으로는 독립적인 회사이지만 모회사가 주식을 소유하여 종속관계에 있게 된다
이 중 라이센스는 통제력 상실, 기술 유출에 대한 우려로 제외되고 조인트 벤쳐는 동유럽에는 LCD패널을 제조하는 업체가 한 군데도 없었으므로 가능하지 않았고 LG 디스플레이와 SHARP사 등이 직접 투자를 선언한 면을 고려하여 가장 적극적인 완전 자회사 설립을 통한 방식을 선정하였다. 투자 규모에 있어서 LG디스플레이는 대규모, SHARP는 소규모로 이루어 졌는데 LG의 경우 현지 고객인 필립스와의 교섭이 대규모 투자를 가능케한 것으로 추측되었다. 양사 모두 단순 조립이 아닌 생산, 조립, 완성을 하는 생산단지와 산업단지를 만들었으며 유럽의 역내 부품 사용의무를 준수하기 위한 것이었다.
삼성전자는 주 고객인 VD 사업부와 SONY는 든든한 전방업체가 아니였으므로 사업의 불 확실성에 대한 대비를 위해서 리스크를 최소하 하는 수준으로 결정하였다.
삼성전자 LCD 사업부의 동유럽 진출 절차를 통하여 이를 說明(설명) 하라.
해외시장 진출시 절차와 각 절차별 고려요소는 무엇인가
진출 절차
1. 진출 방식에 대한 검토
삼성전자는 유럽진출을 위하여 우선 진출 방식에 대한 검토를 하였다. 이는 삼성전자가 해외시장 진출시 전통적으로 선호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관련된 노하우가 있었고 현지 법률적 제한도 없었다. 고려된 진출 방식은 라이센스, 조인트벤쳐, 완전 자회사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