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5:03본문
Download :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hwp
세계 경제의 다극화가 진행되면서 기업은 살아남기 위해 급변하는 해외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한다.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 브랜드는 고객을 감동시켜야 …(skip)
도요타,LEXUS렉서스,해외,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 ,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strategy
다. 이것이 바로 도요타만의 강한 core역량이다.
도요타 렉서스의 글로벌 marketing 성공의 core은 끊임없는 열정을 밑거름 삼아 신중하고 체계적으로 타켓 시장의 환경에 맞는 도요타만의 差別화된 책략을 수립했다는 것이다. 가장 중국(中國)적인 것을 연구하여 독특한 marketing 기법으로 자존심 강한 중국(中國)인들의 환심을 사고, 유럽적이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개발하여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럽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strategy
Download :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hwp( 52 )






국제marketing
도요타 LEXUS의
글로벌 marketing 책략 분석
Ⅰ. Executive Summary
본 문건는 도요타의 렉서스가 해외 시장에서 사용한 marketing 책략과 성공요인들을 분석한 보고서이다.
렉서스의 해외시장 marketing 책략을 한국, 미국, 중국(中國), 유럽 4개 국가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미국시장 진출 책략에서는 브랜드 결정과정과 환경분석, marketing 믹스 책략을 거쳐 미국시장 만의 差別화된 책략인 브랜드, 판매, 품질,서비스 책략을 조사하였다.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하는 모험을 감수하여 미국인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고, 반일감정을 뛰어넘어 저렴한 가격과 완벽한 서비스로 가장 큰 경쟁사였던 BMW를 누르고 한국에서도 입지를 굳혔다. 한국시장 진출 책략에서는 진출 동기를 처음 으로 내?외부분석과 差別화된 marketing 책략 - STP책략 그리고 marketing 믹스 책략을 분석, 조사하였다.
4개 국가별로 도입한 marketing 책략을 바탕으로 각 국가별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라 도출한 conclusion 을 서술하였다. 그리고 유럽과 중국(中國)시장 진출 책략에서는 각 국가의 환경에 맞는 marketing 책략을 구축하는 과정을 조사하여 core책략으로 압축 기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