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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의 심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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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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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다소 치사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다른 사람의 논리를 타파하거나 아니면 자신의 논리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歷史적 위인들의 事例(사례)를 이용하기도 하는데 이것이 권위의 법칙이라고 할 수 있다아 마지막으로 무언가 남과 다른것을 소유하고 싶다고생각하는 사람들의 욕구는 희귀성의 법칙을 통해 보여진다고 할 수 있다아

“대한 민국에선 5다리만 건너면 온 국민 누구라도 알수 있다아” 라는 말이 있다아 내가 …(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
간단히 각각의 법칙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자면 인간은 누구나 어울려서 살아가야한다는 사회성을 바탕으로 살아간다. 이는 호감의 법칙을 통해 이해할 수 있을것이다.순서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나서 작성한 독서感想文(감상문) 입니다.
설득의심리학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작성한 독서감상문입니다.설득의심리학 , 설득의 심리학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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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의 심리학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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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 평

2. 타인을 어떻게 설득할 것인가?

3. 부하를 어떻게 동기부여 시킬것인가..

일반적인 경우의 사람들은 논리적인 선택을 하기보다는 다소 감성적인 선택에 이끌리는 경향이 있다아 그러한 대표적인 예로 3B광고의 법칙을 들수가 있다아 3B란 잘 알려져 있다시피 미인(Beuaty), 동물(Beast), 어린 아기(Baby)를 말하는데 이러한 3B가 들어간 광고는 절대 실패할 확률이 없다해서 이러한 이름이 붙여졌다 한다. 이러한 믿음의 전제하에 의사소통은 이루어지고 있고 이러한 전제를 marketing 또는 광고에 이용하는 것이 상호성의 법칙이랄수 있다아 또한 사람들은 자신의 인지에 신뢰를 보이는 경향이 있다아 그래서 자신의 선택이 잘못되었더라도 자신의 인지가 잘못되었음을 부정하는 경향이 있기에 자신의 선택에 마주향하여 커다란 믿음을 보이게 된다 이것이 바로 일관성의 법칙이랄수 있다아 또한 다른 사람들과 자신의 관계가 격리되어 있다는 것을 인정하려하지 않는 경향성은 사회적 증거의 법칙에서 찾을 수 있다아 그리고 대다수의 사람들은 첫인상, 그 자체에 많은 의미를 부여하는 경향이 강하다. 그렇다면 역으로 왜 우리들, 즉 광고를 보는 일반 소비자들은 이러한 광고에 빠져드는 것일까? 이런 물음의 해답으로 저자는 6가지의 법칙을 예로 들고 있다아 상호성의 법칙, 일관성의 법칙, 사회적 증거의 법칙, 호감의 법칙, 권위의 법칙, 희귀성의 법칙이 저자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설득의 6가지 기본 원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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