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어러의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MIDA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14 10:05본문
Download : 쉬어러의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MIDAS).hwp
✰ 음악적 지능
소리, 리듬, 멜로디, 운율로 생각하기, 가락, 리듬, 음색, 음질에 민감함. 악기나 목소리로 음악을 인식하고, 창조하고 재생할 수 있으며 적극적인 듣기가 포함되며, 음악과 감정 간에 강한 연관이 있음.
예) 작곡가, 성악가, 악기연주가 등
⇨ 목소리 : 곡에 맞추고 다른 사람과 조화를 이루어 …(투비컨티뉴드 )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쉬어러의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MIDAS)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한 여러 측정 검사중 쉬어러(C. Branton, 1996, 1998)에 의한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MIDAS : Multiple Intelligence Developmentat Assessment Scales)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다.
설명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2. 다중지능 측정(measurement)검사의 종류
3.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의 영역과 核心 요소
✰ 음악적 지능
✰ 신체 운동적 지능
✰ 논리적 지능
✰ 공간 지능
✰ 언어 지능
✰ 대인관계 지능
✰ 개인이해 지능
✰ 자연주의적 지능
4.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의 질문 형식
쉬어러에 의해서 개발된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MIDAS : Multiple Intelligence Development Assessment Scales)는 현재 2종으로 개발되어 있다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MIDAS)는 14~19세를 위한 것이고 어린이용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MIDAS-KIDS)는 어린이를 위한 것이다.
어린이용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는 다시 세 가지로 종류로 개발되었는 바, ‘My Young Child’는 4~8세 어린이의 부모에 의해서 사용될 수 있는 것이고, ‘My Child’는 9세를 위한 것이며, ‘All about Me’는 10~14세의 어린이용으로서 자기 보고용으로 되어 있다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는 음악 지능, 신체적 지능, 논리적 지능, 공간 지능, 언어 지능, 대인관계 지능, 개인이해 지능, 자연주의적 지능의 8개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실존 지능은 상당히 종교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능력으로서, 뇌에 해당 부위가 없을 뿐만 아니라 아동기에는 거의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지능과는 달리 반쪽 지능으로 간주하는 지능이다. , 쉬어러의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MIDAS)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쉬어러의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MIDAS).hwp( 63 )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에 대한 여러 측정(測定) 검사중 쉬어러(C. Branton, 1996, 1998)에 의한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MIDAS : Multiple Intelligence Developmentat Assessment Scales)에 마주향하여 정리(整理) 했습니다. 다중지능검사를 통해서는 8개 지능 영역에 있어서의 지적 경향, 각 지능과 관련된 29개 하위 기능에 대한 개인의 경향, 두 개의 연구 척도(기술과 혁신)에 대한 개인의 성향, 그리고 마지막으로 각 검사 문항으로부터 특수한 지적 활동과 활동 결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3.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의 영역과 核心 요소
다중지능발달척도의 여덟 영역과 각 하위 영역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따라서 다중지능발달평가척도에 실존 지능은 아직까지 포함되고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