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오에밀리아 교수학습의 이론(理論)적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20:47본문
Download : 레지오에밀리아 교수학습의 이론적 기초.hwp
-사회적 상호 작용론자들은 사회적 상호작용이 인지적 갈등을 가져옴으로써 학습의 잠재력을 극대화 할 수 있다고 說明(설명)
-사회 인지적 갈등 유인 조건은 사회적 불일치가 아니라 대립되는 관점을 가진 사회적 타인의 중요성을 반성하게 됨으로써 보다 깊은 수중의 이해를 위한 도전감을 경험하게 하여 사회 인지적 갈등을 주는 기제를 말한다.후기피아제학파6 , 레지오에밀리아 교수학습의 이론적 기초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다.
비고츠키의 사회. 文化(문화)적 발달
-비고츠키는 기호(상징)이 매개된 사회적 상호작용에 의해 인간은 초등한 정신기능이 고등한 정신기능으로 발달한다고 하였다.
레지오에밀리아 교수학습의 이론(理論)적 기초
후기 피아제 학파의 사회적 상호 작용주의,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발달, 가드너의 다지능과 상징적 발달에 대한 내용 입니다. theory 의 본질은 고…(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후기 피아제 학파의 사회적 상호 작용주의,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발달, 가드너의 다지능과 상징적 발달에 대한 내용 입니다.
-비고츠키의 교육theory 은 文化(문화)전달주의 theory 이다.
설명





Download : 레지오에밀리아 교수학습의 이론적 기초.hwp( 24 )
후기피아제학파6
,인문사회,레포트
후기 피아제 학파의 사회적 상호 작용주의
-피아제 학파는 개인에 초점을 두어 개인의 발달이 타인 project나 정보가 제시되는 매체, 큰 文化(문화)적 맥락과는 분리되어 일어나는 것처럼 가정해왔다.(레지오의 소집단 프로젝트에 활용)
-사회적 project 조건은 상징적 수단의 사회적 상황적 조건으로 학습자가 project를 정확히 이해할수 있도록 concept(개념)적 틀을 제공하는 기제를 말한다.
-후기 피아제 학파는 인지적 발달에 미치는 또래간 상호작용의 역할에 대한 피아제의 가설적 定義(정이)를 실증, 실용화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