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경영analysis(분석) 기말시험 point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4:47본문
Download : 20161_기말_경영4_경영분석.pdf
제1장 경영分析(분석)의 개요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
1) 전통적 경영分析(분석)의 접근과 drawback(걸점)(협의의 경영分析(분석), 1910년대~1960년대)
- 증권시장 관련 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함
③ 이용자: 경영자 및 금융기관 등 한정
(1) 경영分析(분석)의 의미
④ 활용목적: 실무적 경험에 기초한 단순한 활용
제9장 경영평가 analysis(분석)
제10장 기업가치평가
(2) 경영分析(분석)의 종류
- 財務諸表에 반영되지 않는 질적 요인에 대한 分析(분석)이 부족
- 증권시장의 발달에 따라 증권시장 를 활용
제2장 비율analysis(분석) 의 기초
방송통신 > 기말시험
제1장 경영분석의 개요 제2장 비율분석의 기초 제3장 비율분석의 확장 제4장 영업위험과 재무위험 제5장 재무예측 제6장 질적 경영분석 제7장 기업부실분석 제8장 신용평가 제9장 경영평가 분석 제10장 기업가치평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 포함) -
순서
② 현대적 경영分析(분석)의 특징





Download : 20161_기말_경영4_경영분석.pdf( 24 )
제8장 신용평가
② 기업의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필요한 계량적·비계량적 정보를 활용하여 기업 경영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
1. 경영分析(분석)의 이해
제5장 재무예측
설명
① 전통적 경영分析(분석): 財務諸表分析(분석)으로 財務諸表 를 이용하는 재무비율分析(분석)
제1장 경영analysis(분석) 의 개요
제6장 질적 경영analysis(분석)
- 증권시장의 발달에 따라 증권시장 를 활용
- 정보이용자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지 못함
④ 활용목적: 이용자의 다양한 의사결정과정에 활용
- 기업부실예측, 채권평가, 신용分析(분석), 기업가치평가 등 적용범위 확대
- 이용자에 따라 재무비율이 실제의 의사결정과정에 활용되는지를 중요시
2016년 1학기 경영analysis(분석) 기말시험 point체크
제3장 비율analysis(분석) 의 확장
- 중략 -
제7장 기업부실analysis(분석)
① 현대적 경영分析(분석): 財務諸表 이외에도 경제, 산업, 기업동향과 같은 모든 관련 요인들을 고려한 를 分析(분석)하여 기업실체를 파악하고 future(미래)를 예측
경영분석,방통대경영분석,방송대경영분석,경영분석요약,경영분석핵심
2) 현대적 경영分析(분석)(광의의 경영分析(분석), 1970년대 이후)
제4장 영업위험과 재무위험
- 이론적인 평가 없이 경험에 기초하여 발전
③ 이용자: 기업 내·외부의 다양한 이해관계자
① 경영 조직체인 기업의 건강 상태를 과학적으로 진단하고 합리적인 처방을 강구
② 전통적 경영分析(분석)이 안고 있는 drawback(걸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