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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에서의 총체적 품질관리(TQM : Total Quality Management)란 무엇이고 도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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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5 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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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에는 주로 제조업체에서 적용되기 시작하였으나 최근에는 전 세계에 걸쳐 건설회사, 유통업체, 은행, 병

2. 사회복지조직에서의 총체적 품질관리(TQM)란

Ⅰ. 서론

사회복지조직,품질경영,품질관리,도입,조직관리

Ⅱ. 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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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체적 품질관리(TQM)란




.

Ⅱ. 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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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結論(결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에서의 총체적 품질관리(TQM : Total Quality Management)란 무엇이고 도입을 어렵게 하는 한계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설명(explanation)하시오
TQM은 품질을 통한 경쟁우위의 확보에 중점을 두고 고객만족, 인간성 존중(종업원의 이익), 사회에서의 공헌을 중시하며 전 종업원이 총체적 수단을 활용하여 끊임없는 혁신과 개선에 참여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키워감으로써 기업의 장기적 성공을 추구하



3) 계속적인 서비스 질 향상의 어려움



Ⅰ. 서론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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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도자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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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실무자들의 소진과 사기저하
다.
3. 사회복지조직에서 TQM 도입을 어렵게 하는 한계
1. 총체적 품질관리(TQM)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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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QM(Total Quality Management)은 1980년 대 초반 미국을 중심으로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품질 위주의 기업文化(culture) 를 창출함으로써 조직 구성원의 의식을 개혁하고,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키우고자 최고 경영자를 중심으로 기업의 경영을 고책 위주의 관리 시스템으로 하는 새로운 경영혁신운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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