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계속적 강화와 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20:12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hwp
6) 후 인습적 수준 : 6단계 / 보편적 원리
1-1) 고정간격 강화계획의 설명(說明)
4) 변동비율 강화계획(variable-ratio schedule : VR)
2) 전 인습적 수준 : 2단계 / 상대적 쾌락주의
5) 후 인습적 수준 : 5단계 / 민주적으로 용인된 법
5. 네 가지 강화계획의 비교와 분석
2-1) 변동간격 강화계획의 설명(說明)
1) 계속적 강화계획의 유용성
3) 인습적 수준 : 3단계 / 착한 소년-소녀 지향
%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4302_01.jpg)
%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4302_02_.jpg)
%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4302_03_.jpg)
%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4302_04_.jpg)
%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4302_05_.jpg)
Download : 교육심리학)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hwp( 14 )
순서
설명
3-2) 고정비율 강화계획의 실생활에서의 예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theory 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說明)하시오.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說明)
교육심리학)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3-1) 고정비율 강화계획의 설명(說明)
교육심리학)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explanation)하
4-2) 변동비율강화계획의 실생활에서의 예
2) 변동간격 강화계획(variable-interval schedule : VI)
2-2) 변동간격 강화계획의 실생활에서의 예
3.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2) 간헐적 강화계획의 유용성
4.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한 설명(說明)과 실생활의 예
개념,정의,방통대,중간과제물
1) 전 인습적 수준 : 1단계 / 복종과 처벌지향(처벌회피단계)
4-1) 변동비율 강화계획의 설명(說明)
방송통신대학교 4학년 중간과제課題물 교육심리학 / 공통
3) 고정비율 강화계획(fixed-ratio schedule : FR)
교육심리학)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explanation)하시오
1-2) 고정간격 강화계획의 실생활에서의 예
목차
2. 콜버그 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의
1) 고정간격 강화계획(fixed-interval schedule : FI)
4) 인습적 수준 : 4단계 / 사회질서와 권위의 유지
레포트 > 기타
6. 참고문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