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찰-잠재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22:53본문
Download : 통찰-잠재학습.hwp
잠재 학습(Latent learning)이란 새로운 행동을 학습은 하였지만 적절한 보상이 없으므로 아직 새로운 행동이 밖으로 표출되지 않은 것을
설명
이 실험에서 Kohler는 침팬지의 문제 해결이 어느 순간에 통찰을 얻어 내적 관계성을 파악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침팬지는 한참동안 밖의 상황을 응시하다가 갑자기 짧은 막대기로 긴 막대기를, 긴 막대기로 사과를 끌어당기는 데 성공하였다. 그는 침팬지의 문제 해결이 시행착오나 조건 형성이 아닌 통찰을 통해서 이루어진다는 실험을 하였다.
I. 통찰학습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밖의 손이 닿는 곳에는 짧은 막대기가 있었고 손이 닿지 않는 곳에는 긴 막대기가 있었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그리고 긴 막대기 뒤에는 사과가 있었다.





통찰-잠재학습
통찰-잠재학습
인지학습에 관한 최초의 실험은 독일의 형태 심리학자인 Wolfgang Kohler의 통찰 실험이다.
II 잠재학습
<통찰-잠재학습>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짧은 막대기로 긴 막대기를 끌어당길 수 있었다. 이런 식으로 실현된 통찰학습으로 해서 학습자는 조건 형성 학습에 비해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고 있따
명 : 통찰-잠재학습
첫째로 다소 짧은 시간 동안만 지각하고 나면 상황을 통찰하고 직관할 수 있어 시행과 착오는 쓸모 없는 것이 된다 둘째로 통찰학습은 연습이 크게 절약되는 이점을 지니고 있따 통찰적으로 학습한 것은 그것을 지적으로 간파하고 있어 훨연 더 용이하게 재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셋째로 통찰로 가능했던 해결책은 새롭게 변화된 상황에서도 다시 응용될 수가 있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통찰-잠재학습.hwp( 79 )
이러한 문제 해결은 아주 급격히 일어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것을 아하 경험(Aha experience)이라고도 부른다. 한 실험에서 그는 침팬지를 쇠창살로 된 우리 속에 넣었다.
통찰-잠재학습 key point(핵심)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
다.
즉 문제 해결은 시행착오에 의해서 얻어진 것이 아니라 처음에는 무관했던 요소들을 새롭게 재구성하게 한 통찰을 통해서 이루어진 것으로 보았다. 즉 부분적인 요소들을 유의미한 전체로 관련지어 의미 있는 인지 구조로 형성한 것이다. <통찰-잠재학습>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통찰 학습에서 학습이란 인지 구조의 변용이라 할 수 있으며, 통찰은 수단과 목적간의 관련성을 이해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통찰-잠재학습에 대한 보고서 data(자료)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침팬지는 처음에는 짧은 막대기로 사과를 끌어당기려다 실패하였다.
순서
자료제목 : 통찰-잠재학습 통찰-잠재학습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data(자료)title(제목) : 통찰-잠재학습
통찰-잠재학습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arrangement)한 레포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