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航空(항공) 역학 - 고양력장치와 고항력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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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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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오포일의 아래쪽 면으로부터 접혀 나오며 단순플랩보다 조금 더 큰 양력을 발생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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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플랩은 5가지 종류의 플랩 중에서 구조가 가장 간단한 구조이다.
플랩사용의 단점으로는 플랩을 30도 가량 펼친 채 착륙을 할 경우, 예기치 못한 측면이나 전면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의해 더 많은 양력과 항력을 발생시켜주어 결과적으로 기체가 롤링이나 요잉, 피칭을 겪을 수 있고, 심한 경우에 조종성을 잃을 가능성도 있다. 플랩이 완전히 아래로 내려갔을 때에는 단순플랩이든 스플릿 플랩이든 추가 양력은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항력이 최대로 발생하게 된다. 또 기어가 땅에 닿아 활주를 할 시에는 플랩에 의한 양력으로 휠 브레이크의 효율을 제대로 낼 수 없어 활주거리가 길어지는데, 랜딩 후 플랩을 올려주어 양력을 감소시켜 줌으로써 타이어에 무게를 실어주어 활주거리를 단축시켜주게 된다. 동시에 항력도 매우 증가하며 에오포일의 압력중심이 뒤쪽으로 이동하여 결과적으로 flight(항공)기의 노즈가 아래로 내려가는 현상을 발생시킨다.

항공역학 - 고양력장치와 고항력 장치-5588_01.jpg 항공역학 - 고양력장치와 고항력 장치-5588_02_.jpg 항공역학 - 고양력장치와 고항력 장치-5588_03_.jpg 항공역학 - 고양력장치와 고항력 장치-5588_04_.jpg 항공역학 - 고양력장치와 고항력 장치-5588_05_.jpg
설명



날개의 양력을 증가시켜주는 장치, 이륙 시에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양력이 적게 발생하는데, 이때 플랩을 10도~20도 가량 내려주게 되면 약력이 증가하여 이륙거리를 단축시킨다. 플랩이 내려가면 에어포일의 캠버가 증가되고 그에 따라 일정한 받음각에서 양력계수가 매우 증가되도록 만든다.




(1)뒷전 플랩
航空(항공) 역학 - 고양력장치와 고항력 장치



이 플랩은 현재 가장 일반적인 플랩이다. 슬롯 플랩은 소형flight(항공)기에서부터 대형 flight(항공)기까지 두루두루 사용되기 위해서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에오포일의 뒤쪽에 난류 패턴이 형성되어 항력도 조금 더 발생하게 된다.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다. 이 높은 에너지의 공기는 플랩 윗면의 경계층을 가속시키면서 공기의 분리를 지연시키게 되고 결국 더 높은 양력계수를 생성하게 됩니다.



B.스플릿 플랩

순서


날개의 양력을 증가시켜주는 장치, 이륙 시에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양력이 적게 발생하는데, 이때 플랩을 10도~20도 가량 내려주게 되면 약력이 증가하여 이륙거리를 단축시킨다. 소형flight(항공)기에서는 힌지가 플랩의 아랫면에 위치하여 플ㄹ배이 내려갔을 경우 날개와 플랩의 앞전 사이에 일종의 틈인 덕트가 형성됩니다. 이 때 높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공기가 날개 아랫면을 지나 이 틈을 관동한 후 플랩의 윗면을 타고 흘러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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