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학습동기 유발전략과 교사의 특성(特性) > coinlink4 | coinlink.co.kr report

학습동기 유발전략과 교사의 특성(特性) > coinlink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inlink4

학습동기 유발전략과 교사의 특성(特性)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1:51

본문




Download : 학습동기 유발전략과 교사의 특성.hwp




모(Maw & Maw,1968)에 의하면 호기심 있는 사람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닌다.
4. 만족감





(1) 친밀성
학습동기 유발전략(戰略) 과 교사의 특성
4. 실제학습시간 (Academic Learning Time)
3. 자신감
1. 주 의
(2)성공의 기회 제시

(3)개인적 통제감
2. 효율적인 교수행동의 定義(정이)
학습동기 유발전략과 교사의 특성
학습 동기의 첫 번째 요소는 󰡐주의󰡑이다.
(1)자연적 결과
학습동기 유발전략과 교사의 특성(特性)

Download : 학습동기 유발전략과 교사의 특성.hwp( 35 )



(2)외적보상
학습동기 유발전략과 교사의 특성(特性)


2. 효율적인 교수행동의 定義(정의)

(3)공정성




(1) 친밀성
(3) 필요나 동기와의 부합성

설명
5. 과제제시(Task Presentation)
학습동기 유발전략과 교사의 특성-3405_01.jpg 학습동기 유발전략과 교사의 특성-3405_02_.jpg 학습동기 유발전략과 교사의 특성-3405_03_.jpg 학습동기 유발전략과 교사의 특성-3405_04_.jpg 학습동기 유발전략과 교사의 특성-3405_05_.jpg



켈러의 ARCS 모형은 주의 (Attention), 관련성 (Relevance), 자신감 (Confidence), 만족감 (Satisfaction) 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것으로 동기 유발을 위해서는 이 네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학습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적어도 학습자가 학습 자극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학습동기가 유발․유지되기 위해서는 주어진 학습 자극에 학습자의 주의가 기울어져야 하고, 일단 기울어진 주의는 유지되어야 한다. 대부분의 학습 理論들이 학습에 있어서 주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학습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적어도 학습자가 학습 자극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학습동기가 유발․유지되기 위해서는 주어진 학습 자극에 학습자의 주의가 기울어져야 하고, 일단 기울어진 주의는 유지되어야 한다.
1. 교사의 특성(特性)
5. 처리해야할문제제시(Task Presentation)
2. 관련성
가. 학습동기유발전략(戰略)
학습 동기의 첫 번째 요소는 󰡐주의󰡑이다. 주의는 호기심, 주의환기, 감각 추구 등의 개념들과 연관되어 있다아 특히 호기심은 학습자의 주의를 유발․유지시켜는 주요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아 모(Maw & Maw,1968)에 의하면 호기심 있는 사람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닌다. 주의는 호기심, 주의환기, 감각 추구 등의 개념들과 연관되어 있다. 대부분의 학습 이론들이 학습에 있어서 주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2)탐구적 주의환기
3. 학습운영 (Classroom Management)
(1) 지각적 주의환기
(3)개인적 통제감
나. 효율적인 교사의 특성



< 켈러(Keller)의 학습동기 설계theory(이론) >
학습동기 유발전략과 교사의 특성 가. 학습동기유발전략 < 켈러(Keller)의 학습동기 설계이론 > 1. 주 의 (1) 지각적 주의환기 (2)탐구적 주의환기 (3) 다양성 2. 관련성 (1) 친밀성 (2)목표지향성 (3) 필요나 동기와의 부합성 3. 자신감 (1)학습의 필요조건 제시 (2)성공의 기회 제시 (3)개인적 통제감 4. 만족감 (1)자연적 결과 (2)외적보상 (3)공정성 나. 효율적인 교사의 특성 1. 교사의 특성 2. 효율적인 교수행동의 정의 3. 학습운영 (Classroom Management) 4. 실제학습시간 (Academic Learning Time) 5. 과제제시(Task Presentation) 가. 학습동기유발전략 < 켈러(Keller)의 학습동기 설계이론 > 켈러의 ARCS 모형은 주의 (Attention), 관련성 (Relevance), 자신감 (Confidence), 만족감 (Satisfaction) 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것으로 동기 유발을 위해서는 이 네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특히 호기심은 학습자의 주의를 유발․유지시켜는 주요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대부분의 학습 theory(이론)들이 학습에 있어서 주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아 학습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적어도 학습자가 학습 자극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학습동기가 유발․유지되기 위해서는 주어진 학습 자극에 학습자의 주의가 기울어져야 하고, 일단 기울어진 주의는 유지되어야 한다.

1. 주 의
(2)goal(목표) 지향성
1. 교사의 특성
다.
< 켈러(Keller)의 학습동기 설계理論 >
4. 만족감
4. 실제학습시간 (Academic Learning Time)

(1)학습의 필요조건 제시
(3) 필요나 동기와의 부합성

(3) 다양성
(2)성공의 기회 제시
< 켈러(Keller)의 학습동기 설계theory(이론) >
< 켈러(Keller)의 학습동기 설계理論 >
2. 관련성

가. 학습동기유발전략(戰略)
(3)공정성
(2)目標(목표)지향성
3. 학습운영 (Classroom Management)

1. 주 의
1. 주 의
나. 효율적인 교사의 특성(特性)
(1)자연적 결과
순서
3. 자신감


가. 학습동기유발전략
(2)외적보상

(1) 지각적 주의환기
가. 학습동기유발전략

(3) 다양성



레포트 > 기타

(2)탐구적 주의환기
(1)학습의 필요조건 제시

켈러의 ARCS 모형은 주의 (Attention), 관련성 (Relevance), 자신감 (Confidence), 만족감 (Satisfaction) 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것으로 동기 유발을 위해서는 이 네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주의는 호기심, 주의환기, 감각 추구 등의 개념(槪念)들과 연관되어 있다 특히 호기심은 학습자의 주의를 유발․유지시켜는 주요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모(Maw & Maw,1968)에 의하면 호기심 있는 사람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닌다. 1. 주 의 학습 동기의 첫 번째 요소는 󰡐주의󰡑이다.
전체 31,25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