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 > coinlink4 | coinlink.co.kr report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 > coinlink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inlink4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22:59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ppt





2. 工學의 …(省略)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


레포트/공학기술




교육공학의,학문적,성격,공학기술,레포트
순서
설명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ppt_01.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ppt_02.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ppt_03.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ppt_04.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ppt_05.gif 교육공학의%20학문적%20성격_ppt_06.gif
다.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공학기술레포트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

Download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ppt( 26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


교육工學의 학문적 성격
工學의 이미지
1절 교육工學의 정이

1920년대 미국의 시청각 교육
- 시청각적 매체의 활용 방법 및 效果성 연구

매체활용의 대표적인 모형 ASSURE 모형
Analyze Learners : 학습자 analysis(분석) 하기
State Objectives : 目標(목표) 세우기
Select Methods, Media, and Materials : 매체 선택
Utilize Media and Materials : 매체 활용
Require Learner Participation : 학습자 참여유도
Evaluate and Revise : 평가

1. 시청각 교육으로 출발

사전적 의미

어원工學(Technology) 〓 기예 및 기술(techne) + 학문(logos)
갤브레이스(Galbraith)의 정이

工學은 실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과학적 지식 ,조직화된 지식을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것
과학적 기술의 발전으로 이루어진 어떤 장치나 기계
과학적 기술 그 자체
2. 工學의 의미와 교육工學

‘工學’에 대한 갤브레이스(Galbraith)의 정이의 세 가지 특징
체계 또는 체제의 관점에 기반체제는 특정이 목적을 달성하는 데 기여하는 상호관련된 요소들의 집합체
과학적 지식 및 조직화된 지식에 바탕과학을 통해 생성된 각종 과학적 원리를 실제에 응용
문제 해결에 초점과학이 기본적으로 현상에 대한 인과론적 설명(說明)에 관심을 가지는 반면 工學은 실제적으로 발생한 문제의 해결 대안을 제안하고자 함.
2. 工學의 의미와 교육工學

가네(Gagne, 1987)교육工學은 과학적 연구로부터 도출된 체계적 지식으로 보아야 하며, 수업에서 제시할 때 사용되는 기계나 reference(자료), 예컨대 프로젝터, 필름, 화면, 컴퓨터 프로그램(program]) 과 같은 것이 아닌것이다 .
하이니히(Heinich, 1989)교수工學은 수업과 학습이라는 실제적 처리해야할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인간 학습에 관한 과학적 지식을 적용하는 것이다.
전체 31,25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