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떡이는 물고기처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6:24본문
Download : 펄떡이는 물고기처럼_140047.hwp
그 내용과 이 책이 시사하는 바를 살펴보도록 하자.
이 책은 비록 사랑하는 일을 할 수는 없다고 해도,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할 수 있도록 마음을 alteration(변화) 시키는 이야기라 할 수 있다. 모든 직원이 날마다 에너지와 열정과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출근하는 일터를 한번 상상해 보라! 모든 직원이 자신의 업무를 즐기며, 더불어 동료들과 고객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는 환경을 머리 속에 그려보라! 여기, 모든 직원이 자신의 일을 매력적으로 느끼며, 그들의 잠재된 에너지를 표면 밖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 이야기는 직원들 스스로 회사의 주인공이라는 사실을 깨닫도록 하고, 자신의 일을 매력적으로 느끼며, 그들의 잠재된 에너지를 표면 밖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 내용과 이 책이 시사하는 바를 살펴보도록 하자. , 펄떡이는 물고기처럼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Ⅰ. 서론
Ⅱ. 본론
1) 새벽시장에서 배운 삶의 교훈
2) 물고기 한마리가 바꾼 세상
Ⅲ. 結論
이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한 리더는 전혀 열정이 없고 생명력을 상실한 자신의 부서(별명:유독성 폐기물 더미)를 效果(효과)적인 팀으로 바꾸어 놓아야 하는 책임을 지게 되었다. 시장의 모습이 얼마나 매력적이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이 방법은 미국에서도 통하나보다.
반면 그 리더의 사무실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시애틀의 세계적인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은 온갖 재미와 즐거운 분위기, 그리고 훌륭한 고객 관리로 놀라운 성공을 거둔 사업체였다. `펄떡이는 물고기처럼`의 배경 역시 시장이다.
,인문사회,레포트
모든 직원이 날마다 에너지와 열정과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출근하는 일터를 한번 상상해 보라! 모든 직원이 자신의 업무를 즐기며, 더불어 동료들과 고객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는 환경을 머리 속에 그려보라!
여기, 모든 직원이 자신의 일을 매력적으로 느끼며, 그들의 잠재된 에너지를 표면 밖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 책은 비록 사랑하는 일을 할 수는 없다고 해도,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할 수 있도록 마음을 변화시키는 이야기라 할 수 있다. 생선들 속에서 장난스런 표정을 짓고 있는 상인들의 사진을 보기만 해도 이 어시장의 흥분된 분위기가 느껴질 정도다. 어떻게 직원들의 에너지를 충전시킬 수 있는지, 어떻게 일을 즐겁게 받아들이는지 그 해답을 발견한 것이다. 반복되는 따분한 업무를 마지못해 하는 이 관리부서는 다른 부서 사람들의 비아냥과 놀림의 대상이었다.
주인공은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의 생선 상인들로부터 배운 단순한 교훈들을 독창적으로 실제 상황에 적용시킴으로써, 자신의 일터에 놀라운 변화를 일으킨다.
제인이라는 여주인공이 유독성 폐기물 덩어리가 넘쳐 흐르는 죽은 조직을 펄떡이는 물고기처럼 에너지가 넘쳐 흐르는 생동감 있는 조직의 모습으로 어떻게 바꾸어 나가고 있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책이기에 침체되어 있는 조직분위를 활성화시키고 진정 고객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잘 보여주고 있따
1) 새벽시장에서 배운 삶의 교훈
삶이 따분하거나 人生이 힘에 부쳐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을 때 종종 새벽시장에 나가보길 권유받는다. 남편의 죽음으로 생활전선에 뛰어든 메리 제인 이란 여인에게 시애틀의 파이크플레이스 어시장은 어떤 힘을 주었을까? 일한지 3년만에 능력을 인정받고 `무슨 일이든 해내고 마는 관리자` 라는 평판을 얻게 되는 메…(생략(省略))
펄떡이는 물고기처럼
Download : 펄떡이는 물고기처럼_140047.hwp( 50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