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역사 왜곡, 그에 관한 항목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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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0 07:0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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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현재 日本 의 고등교과서를 살펴보면 history(역사) 교육을 바로잡기 위한 노력은커녕 그 사태가 더욱 악화된 것을 볼 수 있따
2. 고대사에 관한 인식의 오류
세계 4대 문명의 하나인 중국(中國) culture에, 사면이 바다로 차단되어 있던 日本 으로서는 도저히 접근할 엄두도 내지 못했다. 리포트 준비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길 빌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 일본의 역사 왜곡, 그에 관한 항목들사범교육레포트 ,
일본의 교과서 역사 왜곡에 대한 항목들을 수집 조사하여 요약한 data(자료)입니다.
설명
1. 1982년 교과서 파동
2. 고대사에 관한 인식의 오류
1) 한국 history(역사) 의 의도적 축소
2) 한국 history(역사) 의 종속성 강조
3) 한국 history(역사) 의 분열성 강조
3. 임나日本 부(任那日本府)
4. 아스카 culture
5. 여몽 연합군의 日本 정벌
6. 왜구
7. 임진왜란
교과서 파동이 일어났던 1982년 당시 한국의 국사 편찬 위원회가 왜곡 항목으로 열거한 것이 큰 題目(제목)으로만 24개의 항목에 이른다. 결국 그들은 culture 수용을 이른바 도래인에 전적으로 의…(省略)
레포트/사범교육





다.일본의 역사 왜곡, 그에 관한 항목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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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일본의 교과서 역사 왜곡에 대한 항목들을 수집 조사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 그 항목을 나열해 보자.
1)한의 군현 문제 2)한국사의 영역축소 3)한국culture의 동류 4)임나 경영설 5)통일 신라와 日本 의 관계 6)왜구 7)조선조 전기 日本 의 대일 관계 8)임진왜란 9)통신사 왕래 10)문호개방 11)개화, 척사 운동 12)제국주의 침략과 민족 저항 13)주권 침탈과 구국 운동 14)무단 통치 15)토지 약탈 16)3.1운동 17)식민지 통치의 전환 18)간토 대지진 19)광주 학생 운동 20)한국어 말살 21)신사 참배 강요 22)징병 23)징용 24)정신대
이처럼 한국에 관련된 history(역사) 왜곡이 20여 년 흐른 지금 얼마나 시정되고, 그들은 시정하기 위하여 얼마나 노력하였나? 교과서 파동 당시의 1982년 관방 장관 미야자와는 교과서 왜곡 문제에 대하여 시정할 것이고 앞으로의 교과서 문제에 관해서도 엄중한 심의를 거쳐 출간 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레포트 준비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길 빌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