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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중국) 수 당 불교 - 현세주의와 정신주의의 융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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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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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교적인 歷史(역사)가들은 양제에 대하여 독재와 포악함, 이기심과 사치스러움의 가장 극단적인 전형이라고 비난하였다.
무리하게 추진한 운하 건설과 양제의 낭비벽으로 인하여 백성들의 부담은 가중되었다. 제위에 오른 뒤에도 여러 사업과 함께 칙령을 발표하고 불교를 통일의 힘으로 이용하고자 했다. 그러나 그러한 노력은 오래가지 못하였다. 일본의 소명태자(昭明太子)는 이처럼 왕실의 후원을 드러내는 일에 크게 감명을 받았으며, 고구려, 백제, 신라의 삼국에서 온 사신들은 불골을 요청하여 본국으로 가지고 갔다. 그는 사회의 모든 계급들이 불골 숭배의 공덕을 입을 것으로 기대하였다. 탑은 불교에 대한 왕실의 지원을 상징하였다. 레포트 쓰실때나 시험에 대비하실때 많은 참고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는 불교의 추종자이며 관대한 후원자였다. 관립 사원을 세우고 불교 중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했다.

Ⅳ. 양제와 수의 몰락

불법을 위해 공덕을 쌓았음에도 불구하고 문제는 아들 양광의 손에 비참한 죽음을 맞이하였다.
제위에 오르기 이전 강남의 총독으로 있었을 당시에 양광은 불교에 대한 열의를 표현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사업을 수행하였다. 불교의 전파를 국가정책의 수단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노력은 이전의 왕들에 의해서는 시도된 적이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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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china(중국) 불교의 수·당 시대의 불교사상의 특징과 발전과정에 상대하여 요점했습니다. 레포트 쓰실때나 시험에 대비하실때 많은 참고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관리와 승려들이 동시에 참여하는 동시적인 불골봉안 의식을 통하여 그는 온 나라가 불교에 대한 국가적 지운 속에 합일되어 있다는 생각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604년 양광은 제위에 올라 양제(煬帝)가 되었다. 그것들은 특히 경치가 빼어난 곳에 건립되었다.…(skip)


순서
중국불교의 수·당 시대의 불교사상의 특징과 발전과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다만 양제는 마가다국의 왕위를 차지하기위하여 아버지 빔비사라 Bimbisara 왕을 살해한 아자타사투 Ajatasattu 태자의 예를 따랐을 뿐이라고 그들은 말하였다. 그가 행한 이러한 노력의 影響(영향)은 중국(China)에서뿐만 아니라 한국과 일본에서도 느껴진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I. 통일 전 단계까지의 불교의 중국(China)화 과정
1. 시대적 특징
2. 불교의 전래와 철학적 도가사상
1) 중국(China) 불교의 준비기
2) 토착화의 시기 : 남북조 시대 (317-589)

Ⅱ. 분열기에 불교 성장을 가능케 한 요인들

Ⅲ. 양견과 수(隋)의 건국

Ⅳ. 양제와 수의 몰락

Ⅴ. 불교의 절정기 ~ 당
✱ 측천무후(則5天武后 )의 불교 지원
✱ 불경 번역 작업
✱ 한유의 「논불골표(論佛骨表)」
✱ 불교의 제도화

Ⅵ. 중국(China) 불교의 자주적 모색
1. 천태종
2. 화엄종

Ⅶ. theory 불교에서 실천 불교로...
1. 정토종
1) 정토 사상의 근거
2) 정토 사상의 형성과 흐름
3) 아미타불과 정토왕생
4) 대중적 실천 종교로서의 정토종
2. 선종
1) 선종의 특색
2) 초기의 선종
3) 五家七宗의 번성기(선종의 황금시대)
4) 선종이 형성될 수 있는 불교의 내적 배경
5) 선종이 형성될 수 있는 사회·정치적 배경
6) 중국(China) 불교의 총결산, 선종



문제가 그렇게 한 동기는 분명했다. 불교사가들은 그를 혹평하지 않았으며, 오히려 부친을 살해하였다는 악명 높은 죄목에 대하여는 전생의 숙업 때문에 그럴 수밖에 없었다고 함으로써 이를 변명하려 하였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중국 수 당 불교 - 현세주의와 정신주의의 융화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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