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戰略) instance(사례)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0:43본문
Download : 경영전략 사례 분석.ppt
강점- 디지털 전용으로 아날로그보다 통화품질이 우수하였다.
책략 - 차별화와 집중화 책략
1.젊은 소비자층을 주 고객으로 하는 광고 책략
2. 단말기 가격, 가입비, 사용료 저렴
3. 단말기 소형, 디자인 우수
4. 편리한 부가서비스
2-2. SK와 KTF의 광고 경쟁
1) SK의 광고책략
- 기존의 주 고객층인 청장년등에게 어필할 …(drop)
순서
Download : 경영전략 사례 분석.ppt( 47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경영전략발표(1) , 경영전략 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전략(戰略) instance(사례) analysis
경영전략(戰略) 발표(1)
1. 97년 이전의 이동통신산업 시장
2. 신규 진입자의 진출
3. 단말기 보조금 지급 경쟁
4. 의무사용기간 폐지 이후의 경쟁
5. SK와 KTF의 책략
6. SK와 KTF의 현재와 미래의 경쟁
1. 97년 이전의 이동통신산업 시장
- 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 설립 5월부터
무선호출기 및 휴대전화 서비스 처음
- 안보상의 이유로 관련 기술 및 전문인력 미흡
- 이동통신 관련 시스템 및 단말기 해외의존도 심화
-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의 독점적 시장
2. 이동통신 시장의 변화
국제화, 개방화 추세로 수요 폭증
한국이동통신 민영화 → SK텔레콤(1997)
신규 가입자 : 신세기 통신, LG텔레콤, 한국통신, 한솔PCS(1997년 8월~10월)
데이터 정보통신 중심으로 발전
경쟁을 위한 책략이 필요
2-1. 신규가입자의 약진
약점- 고주파수 사용으로 기지국이 많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