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오션마케팅,퍼블오션마케팅책략,퍼블오션마케팅사례및분석,Purple Ocea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00:02
본문
Download : 퍼블오션마케팅,퍼블오션마케팅전략,퍼블오션마케팅사례및분석,Purple Ocean.ppt
하지만 기업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지 않고 기존의 시장에서 유사한 전략(戰略) 을 구사하는 다른 기업들과 경쟁을 하는 경우에는 결국 효율성 경쟁 또는 가격 경쟁으로 치달아 큰 이익을 내기 어렵다.
경쟁사들이 많아질수록, 산업의 수익과 성장에 대한 展望은 어두워지게 된다
블루오션 (Blue Ocean)
프랑스 유럽경영대학원 인시아드의 한국인 김위찬 교수와 르네 모보르뉴(Renee Mauborgne) 교수가 1990년대 중반 가치혁신(value innovation) theory(이론)과 함께 제창한 기업 경영전략(戰略) 론으로 기존 시장에 경쟁이 없는 새로운 산업을 뜻한다.
퍼플은 블루와 레드를 같은 비율로 섞었을 때 얻을 수 있는 보라색에서 그대로 따온 이름이다.
새롭게 창출한 시장을 경쟁 없이 광활하게 열려있다
What Is Purple Ocean
差別화
안정성
퍼플오션
퍼플오션 (Purple Ocean)
퍼플오션은 최근 세계 경제계에 최고의 화두가 되고 있는 블루오션을 응용한 theory(이론)으로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의 advantage을 혼합한 새로운 theory(이론)이다. 퍼플오션은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이 블루오션 개척에 있어서의 위험부담을 최소화하고 레드오션의 問題點으로 …(skip)






퍼블오션마케팅,퍼블오션마케팅책략,퍼블오션마케팅사례및분석,Purple Ocean
Download : 퍼블오션마케팅,퍼블오션마케팅전략,퍼블오션마케팅사례및분석,Purple Ocean.ppt( 25 )
순서
퍼블오션마케팅,퍼블오션마케팅전략,퍼블오션마케팅사례및분석,Purple Ocean , 퍼블오션마케팅,퍼블오션마케팅전략,퍼블오션마케팅사례및분석,Purple Ocean경영경제레포트 , 퍼블오션마케팅 퍼블오션마케팅전략 퍼블오션마케팅사례 Purple Ocean
다. 퍼플오션은 하나의 소재를 서로 다른 장르에 적용해 파급결과 를 노리는 ‘원소스 멀티유스’marketing 전략(戰略) 과도 흡사하다.
퍼블오션마케팅,퍼블오션마케팅전략,퍼블오션마케팅사례,Purple,Ocean,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퍼블오션마케팅,퍼블오션마케팅책략,퍼블오션마케팅사례및분석,Purple Ocean
퍼플오션(Purple Ocean) 전략(戰略)
목차
Ocean is
What is Purple Ocean
What People Says
Why Purple Ocean
Case Study
Conclusion
서지사항
Ocean is ...
레드오션 (Red Ocean)
블루오션과 반대의 개념(槪念)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시장, 즉 기존의 모든 산업을 뜻한다
붉은(red)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인 레드오션 시장은 산업의 경계가 이미 definition 되어 있고 게임의 경쟁 법칙이 적용돼, 기업들은 기존 시장 수요의 점유율을 높이고자 경쟁사보다 우위에 서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