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文化(culture) 와 사회계층 > coinlink4 | coinlink.co.kr report

文化(culture) 와 사회계층 > coinlink4

본문 바로가기

coinlink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文化(culture) 와 사회계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3:56

본문




Download : 문화와 사회계층.ppt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문화와 사회계층.ppt( 16 )





文化(culture) 와 사회계층


문화와 사회계층
소비자행동론
목 차
1. 문 화
2. 신화와 의례
3. 대중문화의 창조
4. 사회계층
1. 문 화
1
문화의 槪念과 성격
1) 문화의 定義(정의)
: 사람들이 여러 세대를 거치는 동안 남겨놓은 사회적 유산이며, 한 사회 특유의
라이프스타일, 즉 그 사회가 직면하였던 環境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방식

? Taylor : “개인이 사회구성원으로서 획득하는 지식, 신념, 기술, 도덕, 법, 관습 및
그 밖의 능력과 습관 등이 포함된 복합적인 전체”
? Linton : “학습된 행동과 행동결과의 집합체로, 사회구성원들에 의해 공유되고
전달되는 것”
? 문화는 사회적으로 학습되고 사회구성원들에 의해 공유되는 모든 것을 의미하며
그 사회의 인성(personality)으로 간주될 수 있음
소비자행동론
1. 문 화
2) 문화의 성격
① 문화는 욕구충족의 기준이 되며 규범을 제공한다.
? 사회구성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기준이 됨
→ 사회구성원의 생리적(physiological), 개인적(personal), 사회적 욕구해결의
방향(direction)과 지침(guidance)을 제공
? 문화에는 이상적인 행동기준이나 표준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사회구성원들은
어떤 상황하에서 정상적이고 적절한 생각이나 느낌 또는 행동이 무엇인지에
대해 공감함
? 규범(norms)
- 사회구성원에 의해 공유된 이상적 행동패턴이나 느낌
- 실제행동이 사회의 규범으로부터 이탈되면 이탈된 개인에게는 어떤 형태의
압력이 가해져서 개인은 자신의 행동을 사회의 기대에 순응하게 됨
소비자행동론
1. 문 화
② 문화는 학습된다
? 문화학습의 유형
- formula(공식)적 학습(formal learning)
…(省略)





문화와%20사회계층_ppt_01.gif 문화와%20사회계층_ppt_02.gif 문화와%20사회계층_ppt_03.gif 문화와%20사회계층_ppt_04.gif 문화와%20사회계층_ppt_05.gif 문화와%20사회계층_ppt_06.gif
문화와,사회계층,경영경제,레포트
文化(culture) 와 사회계층

설명




문화와 사회계층 , 문화와 사회계층경영경제레포트 , 문화와 사회계층
순서
다.
Total 31,25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inlin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