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마케팅전략(strategy)analysis및 새로운 마케팅전략(strategy)제안및 나opinion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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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9 0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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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유는 여러 가지 술의 종류 중에서 소주만이 가지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다른 술들과의 비교가 어렵기 때문이다 예컨대, 술과 함께 즐기는 안주에서도 차이가 있고, 도수, 소비층도 술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 때문이다
1. 소비자 선호 알코올 도수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소주가 더 이상 21도 이상의 독한 소주가 아닐것이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 술의 종류 중에서 소주만이 가지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다른 술들과의 비교가 어렵기 때문이다 예컨대, ...
참이슬 marketing 戰略分析및
새로운marketing 戰略제안
Ⅰ. 참이슬 제품分析
(1)제품 연혁
1924.10 평남 용강에서 진천 양조회사 창립. (오늘날 진로)
1951.03 6.25사변으로 남하, 부산 서면에서 소주 `금련“ 생산.
1953.10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에 공장 신축 이전.
1998.10 참이슬 출시.
2006.08 참이슬 Fresh 판매 처음 .
2xxx.10 참이슬 170억병 판매.
(2)제품 구성
①참이슬 Fresh
알코올 도수 19.5도로 참이슬 고유의 깨끗한 맛을 잘 살리면서도 목넘김이 편안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소주.
②참이슬 Original
알코올 도수 20.1도로 소주 본연의 깨끗한 맛을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소주.
Ⅱ. 소주시장 산업分析
먼저 산업시장을 국내 소주 시장으로 잡았다. 2xxx년 집계한 시advantage(장점) 유율에 따르면 저도 소주 선호에 의해서 참이슬 후레쉬가 당당히 점유율 1위에 등극했다. 항상 자매품인 참이슬 오리지널에 점유율 1위를 내줬던 후레쉬는 위의 그림에서 본 것과 같이 점점 21도 이상의 독한 술보다는 19~20도의 조금 도수가 낮은 소주를 원하는 수요가 늘어나자 점유율을 뒤집은 것으로 보인다. 28일 한국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2xxx년 희석식 소주 브랜드별 출고량 집계 결과 참이슬 후레쉬가 8억1084만병으로 전체 소주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의 선호도는 19~20도에 집중 분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2. 참이슬의 시장 점유율
기존 시장에서 진로 소주의 위용은 정말 대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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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marketing 戰略제안
Ⅰ. 참이슬 제품分析
(1)제품 연혁
1924.10 평남 용강에서 진천 양조회사 창립. (오늘날 진로)
1951.03 6.25사변으로 남하, 부산 서면에서 소주 `금련“ 생산.
1953.10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에 공장 신축 이전.
1998.10 참이슬 출시.
2006.08 참이슬 Fresh 판매 처음 .
2010.10 참이슬 170억병 판매.
(2)제품 구성
①참이슬 Fresh
알코올 도수 19.5도로 참이슬 고유의 깨끗한 맛을 잘 살리면서도 목넘김이 편안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소주.
②참이슬 Original
알코올 도수 20.1도로 소주 본연의 깨끗한 맛을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소주.
Ⅱ. 소주시장 산업分析
먼저 산업시장을 국내 소주 시장으로 잡았다. 참이슬 후레쉬의 시장…(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