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복지) 방과 후 학교 운영에 대한 실태(實態)와 問題點 및 바람직한 운영measure(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07:03
본문
Download : (학교복지) 방과 후 학교 운영에 대한 실태와 문제점 및 바람직한 운영방안.hwp
, (학교복지) 방과 후 학교 운영에 대한 실태와 문제점 및 바람직한 운영방안인문사회레포트 , 학교복지 방과 후 학교 운영 와 문제점 바람직한 운영
(학교복지) 방과 후 학교 운영에 대한 실태(實態)와 問題點 및 바람직한 운영measure(방안)
(학교복지) 방과 후 학교 운영에 대한 실태(實態)와 問題點 및 바람직한 운영measure(방안)
Download : (학교복지) 방과 후 학교 운영에 대한 실태와 문제점 및 바람직한 운영방안.hwp( 58 )
%20%EB%B0%A9%EA%B3%BC%20%ED%9B%84%20%ED%95%99%EA%B5%90%20%EC%9A%B4%EC%98%81%EC%97%90%20%EB%8C%80%ED%95%9C%20%EC%8B%A4%ED%83%9C%EC%99%80%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B%B0%94%EB%9E%8C%EC%A7%81%ED%95%9C%20%EC%9A%B4%EC%98%81%EB%B0%A9%EC%95%88_hwp_01.gif)
%20%EB%B0%A9%EA%B3%BC%20%ED%9B%84%20%ED%95%99%EA%B5%90%20%EC%9A%B4%EC%98%81%EC%97%90%20%EB%8C%80%ED%95%9C%20%EC%8B%A4%ED%83%9C%EC%99%80%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B%B0%94%EB%9E%8C%EC%A7%81%ED%95%9C%20%EC%9A%B4%EC%98%81%EB%B0%A9%EC%95%88_hwp_02.gif)
%20%EB%B0%A9%EA%B3%BC%20%ED%9B%84%20%ED%95%99%EA%B5%90%20%EC%9A%B4%EC%98%81%EC%97%90%20%EB%8C%80%ED%95%9C%20%EC%8B%A4%ED%83%9C%EC%99%80%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B%B0%94%EB%9E%8C%EC%A7%81%ED%95%9C%20%EC%9A%B4%EC%98%81%EB%B0%A9%EC%95%88_hwp_03.gif)
%20%EB%B0%A9%EA%B3%BC%20%ED%9B%84%20%ED%95%99%EA%B5%90%20%EC%9A%B4%EC%98%81%EC%97%90%20%EB%8C%80%ED%95%9C%20%EC%8B%A4%ED%83%9C%EC%99%80%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B%B0%94%EB%9E%8C%EC%A7%81%ED%95%9C%20%EC%9A%B4%EC%98%81%EB%B0%A9%EC%95%88_hwp_04.gif)
%20%EB%B0%A9%EA%B3%BC%20%ED%9B%84%20%ED%95%99%EA%B5%90%20%EC%9A%B4%EC%98%81%EC%97%90%20%EB%8C%80%ED%95%9C%20%EC%8B%A4%ED%83%9C%EC%99%80%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B%B0%94%EB%9E%8C%EC%A7%81%ED%95%9C%20%EC%9A%B4%EC%98%81%EB%B0%A9%EC%95%88_hwp_05.gif)
%20%EB%B0%A9%EA%B3%BC%20%ED%9B%84%20%ED%95%99%EA%B5%90%20%EC%9A%B4%EC%98%81%EC%97%90%20%EB%8C%80%ED%95%9C%20%EC%8B%A4%ED%83%9C%EC%99%80%20%EB%AC%B8%EC%A0%9C%EC%A0%90%20%EB%B0%8F%20%EB%B0%94%EB%9E%8C%EC%A7%81%ED%95%9C%20%EC%9A%B4%EC%98%81%EB%B0%A9%EC%95%88_hwp_06.gif)
학교복지,방과,후,학교,운영,와,문제점,바람직한,운영,인문사회,레포트
설명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Ⅰ. 서론
1. 의미 - 방과 후 학교란?
2. 목표(goal)
Ⅱ. 본론
1. 운영주체
2. 강사
3. 교육대상
5. 교육장소
6. 방과후 교육활동 프로그램(program])
1) 프로그램(program]) 운영시간
2) 프로그램(program]) 개설시 고려요인
3) 방과후 교육활동 참여방식
4) 타교와의 연계프로그램(program])
5) 운영 프로그램(program]) 의 구성1
7. 방과후 교육활동의 drawback(걸점)
1) 방과후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부족
2) 교사와 학생의 부담 가중
4) 외부강사의 자질과 책무성 부족
5) 재정지원 문제
Ⅲ. conclusion(결론)
Ⅰ. 서론
1. 의미
방과 후 학교란?
현행 방과 후 교육활동의 운영관리 ? 지도강사 ? 교육대상 ? 교육비 ? 교육장소 ? 운영시간 ? 프로그램(program]) 등을 교육과정 운영에 지장이 없는 범위 안에서 확대하여 해당 학교 및 지역실정에 적합한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운영하는 교육체제
아울러, 방과 후 학교의 법적 근거를 만들기 위하여 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아
- 초 ? 중등교육법 23조의 2항(방과 후 학교 신설)
*국회 교육위원회 통과(‘05.9.) , 법사위원회 계류 중
* 방과 후 교육활동은
☞ 교육개혁위원회에서 학교 교육 개혁의 하나의 대책으로 제시하고 있는 “방과 후 교육활동”프로그램(program]) 에 의하여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예컨대 정규 수업 시간이 끝난 후에도 보충수업이나 자율학습, 또는 여러 유형의 특별활동들을 말한다.순서
(학교복지) 방과 후 학교 운영에 대한 실태와 문제점 및 바람직한 운영방안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2. 목표(goal)
1) 사교육비의 경감
2) 저소득층 자녀에 대한 교육비를 지원하여 교육기회 확대
3) 여성 인력의 사회 진출에 따른 학교보육의 기능의 확대
4) 학교시설 활용의 극대화, 지history(역사) 회 교육 인프라와의 연계로 학교와 지history(역사) 회의 모든 자원을 활용하기 운영
5)학교 밖 교육을 학교 안으로 끌어 들임으로써 학교의 권위 수립
Ⅱ. 본론
1. 운영주체
기존의 방과 후 교실
방과 후 학교
학교장
비영리기관 ?학부모회 위탁 가능
교육은 학교 및 지history(역사) 회의 실정을 고려하여 “학교운영위원회”가 직접운영하거나…(省略)
레포트/인문사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