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사회교육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01:51
본문
Download : 일반 사회교육론.hwp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수행평가가 전면적으로 도입되었지만, 과 연 현재의 교육과정이나 교육내용이 수행평가에 적합한 것인지, 혹시 사소하고 단편적인 내용을 수행평가라는 틀에 맞추느라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 간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일반사회교육론 , 일반 사회교육론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일반 사회교육론






Download : 일반 사회교육론.hwp( 25 )
순서
본글은 제가 며칠동안 여러문헌을 뒤지면서 작성한 글입니다.
Ⅰ. 서 론 ............................................................................................................................... 2
Ⅱ. 본 론 ............................................................................................................................... 3
제1장. 7차 교육과정 총론
1. 7차 교육과定義(정이) 개요................................................................................................. 3
2. 7차 교육과定義(정이) 편성과 운영..................................................................................... 4
제2장. 7차 중학교 사회과 교육과정
1. 사회과 교육개定義(정이) 배경............................................................................................ 7
2. 사회과 교육과定義(정이) 변천............................................................................................ 7
3. 사회과 교육과정 개定義(정이) 중점.................................................................................... 9
4. 사회과 교육과定義(정이) 해설............................................................................................10
5. 신·구 교육과定義(정이) 비교............................................................................................. 16
제3장. 수행평가
1. 수행평가의 종류...................................................................................................... 17
2. 사회과 수행평가...................................................................................................... 18
3. 사회과 수행평가 실제 (토론법)............................................................................... 20
4. 수행평가 수업 시연 가상대본 ................................................................................ 24
제4장. 7차 교육과定義(정이) 문제가되는점 및 대안
1. 7차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문제가되는점 과 대안......................................................... 26
2. 7차 교육과정 “평가”에 따른 문제가되는점 과 대안......................................................... 27
3. 수행평가의 문제가되는점 과 대안..................................................................................... 29
Ⅲ. 결 론 ........................................................................................................................... 34
2. 7차 교육과정 “평가”에 따른 문제가되는점 과 대안
교육과정과 평가는 상관관계에 있다 특별히 7차 교육과정에서는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평가에 힘을 들인다. 물론 수행 평가 역시 계속해서 맹위를 떨칠 것이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결국 평가에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본글은 제가 며칠동안 여러문헌을 뒤지면서 작성한 글입니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일반사회교육론
다. 수능에 主觀式 문항들이 등장하긴 했지만 여전히 multiple choice 위 주의 시험 때문에 학생들을 획일화시키고 문제해결력이나 창의성을 길러내지 못한다는 비 판을 받아왔다. 단계 진급 평가, 진단 평가, 형성 평 가, 전국적 차원의 학년별, 과목별 학업성취도 평가. 수학 능력 시험 평가 등 평가의 종류 도 많아졌다. 현 재도 대학입시 때문에 점수화하는 문제나 교사들의 업무 과다, 수능시험과의 연계성 부족 등의 문제로 제대로 정착되지 못하고 있다 특별히 7차 교육과정과 관련하여서는 단계 진 급 평가가 수업 내용을 결정하는 주요변수로 작용할 것이며, 전국적 차원의 학년별, 과목 별 학업성취도 평가 시행은 학교 단위, 교사 차원의 교육 행위를 획일화시키는 결정적 요 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문제는 평가가 본래적 의미의 교육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냐에 있다
현대 사회에서 공교육체제로서의 학교교육의 본질적인 역할은 학생들을 일정한 성취수준에 도달하게 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개인적 수월성 함양과 사회적 능력을 길러주는 데 있다 평가는 이런 교수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지를 점검하는 하나의 척도로 기능할 수 있다 그런데 현재의 학교교육은 대학입시에 필요한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교수 · 학습보다 세밀하고 공정한 평가에 신경을 더 많이 쓰고, 수업 활동이 평가에 지배당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