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마케팅,관계마케팅strategy,관계마케팅사례(instance)및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9:06본문
Download : 관계마케팅,관계마케팅전략,관계마케팅사례및분석.ppt
이런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세가지 실무적인 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
Berry와 Gronroos 모두 고객과의 관계를 수립하고 유지하며 강화하는 것을 관계마케
팅의 요체로 보고 있다
관계marketing 의 정의(定義)
관계marketing 의 정의(定義)
내 용
위와 같은 관계marketing 의 정의(定義)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함축하고 있다
▶ 장기적인 고객관계의 형성
: 관계marketing 의 core이념은 장기적인 고객관계의 형성이다.
Berry는 고객관계를 수립하고(establishing), 유지하며(maintaining), 강화하는(enfor
cing) 것으로 Gronroos는 marketing 에서의 관계를 거래 당사자들의 목표(goal)가 달성되도록
고객관계를 수립, 유지, 강화하고 상업화 하는 것으로 정의(定義)하였다.
순서
관계marketing
목 차
1
관계marketing 의 정의(定義)
2
관계marketing 의 특징
3
관계marketing 의 效果
4
관계marketing 의 적용대상
5
관계marketing 의 실천단계 및 실천수단
6
관계marketing 의 事例(사례)
7
부동산에 접목시킨 관계marketing
8
課題후기
정 의
관계란 사전적 의미로는‘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등, 둘 이상이 설로 걸리는 상태’
를 말한다.
첫째, 현 고객 및 잠재고객에 대한 철저한 데이터베이스의 구축
둘째, 목표(goal)고객 개인별로 차별화 된 개인 대 개인의 marketing 프로그램(program]) 수립
셋째, 고객의 교환행위를 지속적으로 감시 分析(분석)
▶ 고객과의 관계강화를 통한 일반고객의 단골 고객화
: 고객과의 관계를 교환의 중요 수단으로 보고 고객과의 장기적인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일반고객을 단골고객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것으로 고객관계의 수립, 유지, 강화의 의미는
신규고객을…(drop)
관계마케팅,관계마케팅전략,관계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관계마케팅,관계마케팅strategy,관계마케팅사례(instance)및分析
관계마케팅,관계마케팅strategy,관계마케팅사례(instance)및分析
관계마케팅,관계마케팅전략,관계마케팅사례및분석 , 관계마케팅,관계마케팅전략,관계마케팅사례및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관계마케팅 관계마케팅전략 관계마케팅사례
Download : 관계마케팅,관계마케팅전략,관계마케팅사례및분석.ppt( 44 )






다. 관계marketing 이란 이러한 「관계」관념을 도입하고 관계marketing 을“고객” 등
이해관계자와의 강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며 발전시키는 marketing 활동으로 정의(定義)하고
있다 그러나 여러 학자들에 의한 관계marketing 의 정의(定義)는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