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 coinlink5 | coinlink.co.kr report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 coinlink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inlink5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01:20

본문




Download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hwp




이것은 아동 자신의 대화수준을 초월한 좋은 글 읽기와 듣기에 대한 기회를 전 연령층의 아동들에게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국어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1.gif 국어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2.gif 국어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3.gif 국어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4.gif 국어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5.gif 국어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6.gif

Download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hwp( 32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



다. 따라서 초등학교에서는 글의 중심내용을 파악하기 위한 기초교육이 필요하다.

2. 학생관

이 시기의 학생들 대부분은 피아제에 의하면 구체적 조작기에 해당된다 일련의 대상들을 분류, 정렬하는 것은 이 시기의 중요한 사고 작용 가운데 하나이다. 이런 교육을 통해 스스로 글의 내용을 파악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길러 수많은 정보를 자기필요에 따라 취사선택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인 인간을 길러야 한다. 음성 언어와 문자 언어 모두 그 능력은 학교 시절에 발달된다 그러나 언어 생산 능력은 그것을 이해하는 능력에 비해 훨씬 뒤쳐진다. 그래서 이 많은 글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글의 중심내용을 파악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 단원의 학습은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과 관련지으며 글을 읽고나서 , 문단의 중심 내용을 정리(整理) 함으로서 글의 내용 파악하는 능력을 기르도록 해야겠다. 문단을 나누고 문단의 중심문장을 찾을 수 있게 하는 교육이 필요하다. 또 그들의 사고는 일련의 사건들을 정연하게 재 정렬함으로써 유연하게 입장을 바꿔 생각할 줄 알게 된다 자기중심적 사고가 전환됨에 따라 구체적 조작기의 아동들은 다른 시점에서 보다 자발적으로 독서에 참여하게 된다 아동의 언어 성장은 비록 그 방법이 입학 전 시기에 비해 훨씬 못하다 하더라도 초등학교 시절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시기를 통해 계속 이루어진다. 초등국어3학년읽기다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인문사회레포트 ,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3. 교재관

다섯째 마당에서는 정보 전달을 위한 사용 능력을 기르는 데 초점을 두었다…(생략(省略))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초등국어3학년읽기다

Ⅰ. 단원개관

1. 사회관

우리는 삶 속에서 글을 매우 많이 접하고 살고 있다아 여러 책이나 신문, 광고지, 공고 등우리는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글을 많이 읽어야 하고 또 읽고나서 있다아 또한 현대사회는 하루마다 정보가 엄청나게 쏟아지는 시대로 지식 정보화 사회라고 부르기도 한다.
전체 31,33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