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기획-IPTV]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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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07:5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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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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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이미지 1.9%
[월요기획-IPTV]설문조사
<문> TV포털 서비스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기준은 무엇입니까? (응답자 371명)
케이블방송과 차별화가 안돼서 18.5%
레포트 > 기타
기업 이미지나 브랜드, 경품 등의 외부 요인이 서비스 선택에 거의 effect을 미치지 못한 것도 주목할만한 대목이다. ‘케이블방송과 차별화가 안돼서’라는 응답자는 18.5%로 나타났다. 아직 IPTV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많은 상황에서 이뤄진 조사 결과라는 점을 고려해야 하지만 일단 경쟁 매체인 케이블방송 자체가 IPTV 보급에 큰 걸림돌로 작용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됐다. 현 TV포털 가입가구가 60만개(한 가구당 4인 가족으로 했을 때 240만명 수준)임을 감안하면 온 라인 리서치 응답자의 성향상 신규 서비스 수용력이 상당히 빠름을 입증해줬다.
본지와 엠브레인리서치의 조사에서 TV포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응답이 무려 35%나 나왔다.
기타 0.8%
[월요기획-IPTV]설문조사
<문> 향후 1년내에 TV포털(IPTV) 서비스를 이용할 계획이 있습니까? (응답자 325명)
<문> 현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응답자 325명)
순서
다.
요금이 비싸서 8.1%
조인혜기자@전자신문, ihcho@
기타 2.2%
[월요기획-IPTV]설문조사
경품 0.3%
<문> 현재 하나TV·메가TV와 같은 TV포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까? (응답자 506명)
[월요기획-IPTV]설문조사
필요를 모르겠다는 응답자가 많았지만 향후 1년내 가입할 의사가 있다는 응답은 60%로 매우 높은만큼 올들어 TV포털 붐 조성이 어느 정도 성공하고 있는 것으로 analysis됐다.
이용하지 않고 있다 64.2%
피료썽을 못느껴서 71.1%
현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있는 이유에 관련되어는 별로 피료썽을 못느꼈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사업자들의 특화戰略도 따라서 요금과 콘텐츠에 집중될 전망이다. 요금이 싸고 콘텐츠가 좋다면 적극 수용하겠다는 의사 표명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