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아동기수과학지도 - 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 수학, 과학 교육의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6 15:39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아동기수과학지도 - 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 수학, 과학 교육의 평가.hwp
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 수.과학 교육의 평가
1. observe◈ observe방법1) 교사는 observe을 이용하여 교실에서 영유아들이 수?과학에 얼마나 관심과 흥미를 보이는지,어떠한 수?과학 지식을 갖고 있는지, 그리고 문제해결 상황에서 수?과학 정이 을 어떻게적용하는지를 평가할 수 있음(Kennedy, 1984).
2)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런 행동을 기록하는 observe 방법은 교수-학습 과정이자연스러운 일부분이므로 실제 ‘평가’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도 있음.→ 그러나 다른 평가 방법에 비해 observe은 영유아의 발달 수준을 보다 사실적으로 보여줄수 있음.◈ 일화기록1) 일화기록은 가장 기본적인 observe 방법으로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 교사는 어느 곳에서나 일화를 observe하여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그때그때 기록하면 됨.2) 영유아가 우발적으로 표출하는 수?과학적 지식이나 행동을 기록하는데 가장 유용한 방법3) 일화기록을 할 때 교사는 대단위 행동, 중간 단위 행동, 소단위 행동 등 세 가지 수준을고려
4) 일화기록을 할 때 교사는 observe 당시 일어난 상황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도 이해할 수있도록 observe 내용을 사실적?객관적으로 기록해야 한다. 유나는 재미있어 했다.
?
5) 기록의 객관성을 더하기 위해서는 observe 직후 기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객관성
?나쁨
?유나는 돼지 인형을 열심히 그렸다.그러나 영유아들을 가르치며 즉시 기록을 남기는 것이 언제나 가능한 것은 어려움.→ 필요…(To be continued )
사회과학,아동기수과학지도,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수학,과학,교육,평가,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아동기수과학지도 - 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 수학, 과학 교육의 평가
설명
![[사회과학]아동기수과학지도%20-%20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20수학,%20과학%20교육의%20평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A%B8%B0%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20-%20%EC%95%84%EB%8F%99%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EC%95%84%EB%8F%99%EA%B8%B0%20%EC%88%98%ED%95%99,%20%EA%B3%BC%ED%95%99%20%EA%B5%90%EC%9C%A1%EC%9D%98%20%ED%8F%89%EA%B0%80_hwp_01.gif)
![[사회과학]아동기수과학지도%20-%20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20수학,%20과학%20교육의%20평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A%B8%B0%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20-%20%EC%95%84%EB%8F%99%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EC%95%84%EB%8F%99%EA%B8%B0%20%EC%88%98%ED%95%99,%20%EA%B3%BC%ED%95%99%20%EA%B5%90%EC%9C%A1%EC%9D%98%20%ED%8F%89%EA%B0%80_hwp_02.gif)
![[사회과학]아동기수과학지도%20-%20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20수학,%20과학%20교육의%20평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A%B8%B0%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20-%20%EC%95%84%EB%8F%99%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EC%95%84%EB%8F%99%EA%B8%B0%20%EC%88%98%ED%95%99,%20%EA%B3%BC%ED%95%99%20%EA%B5%90%EC%9C%A1%EC%9D%98%20%ED%8F%89%EA%B0%80_hwp_03.gif)
![[사회과학]아동기수과학지도%20-%20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20수학,%20과학%20교육의%20평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A%B8%B0%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20-%20%EC%95%84%EB%8F%99%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EC%95%84%EB%8F%99%EA%B8%B0%20%EC%88%98%ED%95%99,%20%EA%B3%BC%ED%95%99%20%EA%B5%90%EC%9C%A1%EC%9D%98%20%ED%8F%89%EA%B0%80_hwp_04.gif)
![[사회과학]아동기수과학지도%20-%20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20수학,%20과학%20교육의%20평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A%B8%B0%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20-%20%EC%95%84%EB%8F%99%EC%88%98%EA%B3%BC%ED%95%99%EC%A7%80%EB%8F%84-%EC%95%84%EB%8F%99%EA%B8%B0%20%EC%88%98%ED%95%99,%20%EA%B3%BC%ED%95%99%20%EA%B5%90%EC%9C%A1%EC%9D%98%20%ED%8F%89%EA%B0%80_hwp_05.gif)
Download : [사회과학]아동기수과학지도 - 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 수학, 과학 교육의 평가.hwp( 12 )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아동기수과학지도 - 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 수학, 과학 교육의 평가
순서
[사회과학]아동기수과학지도 - 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 수학, 과학 교육의 평가 , [사회과학]아동기수과학지도 - 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 수학, 과학 교육의 평가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아동기수과학지도 아동수과학지도 아동기 수학 과학 교육 평가
다. 그리고 돼지 눈, 코,입을 하나씩 그려 넣을 때마다 웃었다. 주관적 의미가 포함된 단어들을사용하면 사실을 왜곡시킬 수 있으며, 주관적 해석의 가능성이 증가하기 때문임.(Chaille &Britain, 1997)
?
?적절한 기록과 부적절한 기록의 예
?기술성
?나쁨
?병호는 블록을 갖고 놀면서 열까지 세고 있다
?좋음
?병호는 블록 10개를 일대일 대응으로 “하나, 둘~” 세면서 탑 모양으로쌓았다.
좋음?
?유나는 돼지 인형을 그리면서 혼자 노래를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