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는 과연 공익적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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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3 09: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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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공익」을 빙자한 기업 이미지 광고가 각종 매체에 흘러 넘치고 있다 물론 겉으로 보아선 재벌들의 기업광고는 전혀 흠잡을 데 없이 공익 지향적이다. 물론 겉으로 보아선 재벌들의 기업광고는 전혀 흠잡을 데 없이 공익 ... , 공익광고는 과연 공익적인가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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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공익」을 빙자한 기업 이미지 광고가 각종 매체에 흘러 넘치고 있다아 물론 겉으로 보아선 재벌들의 기업광고는 전혀 흠잡을 데 없이 공익 ...


공익광고는 과연 공익적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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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金泳三정권의 출범을 전후로 하여 한때나마 「재벌 해체설」이 나돌았던 만큼, 재벌들은 집단적으로 재벌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바꾸어 재벌의 헤게모니를 공고하게 해야 할 필요를 절감했는지도 모른다. 게다가 제품 광고마저도 직설법을 피하고 공익적인 메세지를 강조하는 「세련됨」을 보이고 있다
기업 이미지 광고가 급증하는 이면에는 광고시장을 확대하고자 하는 언론기업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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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공익」을 빙자한 기업 이미지 광고가 각종 매체에 흘러 넘치고 있다. 그러나 그런 공익성 메시지가 재벌 기업들의 현실과는 거리가 멀며 또 재벌들이 그런 광고를 순전히 이미지 조작의 용도로만 사용한다는 데에 문제가 있다
기업 이미지 광고는 단지 상품 하나 더 팔자고 하는게 아닌것이다 . 그건 「재벌 공화국」의 영구화를 겨냥한 일종의 「文化(문화) 공학cultural engineering」이다.
대부분의 재벌들은 기업 광고비를 올해에 20~30%씩이나 늘려 잡았다. 제품광고비와는 별도로 「홍보비」로 분류되는 기업 광고비는 현대 1백50억원, 선경 90억원, 대우 77억원, 삼성 60 억원, 럭키금성 50억원 등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