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행동의 합리성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program]) 개발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09:18본문
Download : 초등학생 행동의 합리성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hwp
아동들이 가진 욕구와 문제는 그들을 둘러싼 주체들의 노력 없이는 해결될 수 없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아동들은 성장과정에서 가정과 함께 학교생활이 갖는 의미가 매우 크다.
최근 학교생활 부adaptation(적응) 과 관련된 가장 심…(省略)
school4222
설명
다.






school4222 , 초등학생 행동의 합리성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초등학생 행동의 합리성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program]) 개발에 관한 연구
Download : 초등학생 행동의 합리성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hwp( 79 )
아동은 가정과 국가의 future 이며 희망이다. 따라서 아동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서는 가정, 학교, 사회의 부단한 노력이 요구된다된다. 이는 그 개인에게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커다란 손실이 아닐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예산부족과 인식결여로 인해 적절한 전문 인력과 program을 제공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이로 인해 초등학교에서도 문제행동을 보이는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아동들의 문제행동 原因은 개인적 요인과 環境(환경)적 요인으로 구분하여 볼 수 있는데, 개인적 요인으로는 신체적 결함, 정서장애, 지능의 저하 등이 있고, 環境(환경)적 요인으로는 가정環境(환경), 학교環境(환경), 지history(역사) 회環境(환경) 등이 포함된다된다. 이에 대한 적절한 개입 없이 방치할 경우 성인기로 성장하면서 범죄적 행동으로 나타나거나 무능력한 사회인으로 전락하기 쉽다. 우리 나라와 같이 절대다수의 아동 및 adolescent(청소년)이 초·중·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상황과 현대사회에서 가정이 사회화 기능의 상당부분이 학교로 이양된 상황에서 학교생활의 사회적 의미는 그 중요성이 더욱 인정되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중요한 학교라는 기관이 학생 개개인의 성장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사회화 기관으로서의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우리의 교육 현실이다. 따라서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을 보장하고 범죄와 탈선을 예방, 대처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욕구에 즉각적으로 反應할 수 있는 학교의 개입체계가 확립되어야 한다. 아동들의 문제행동은 어느 하나의 原因에서 기인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 原因에 관계없이 대부분의 학교생활 부adaptation(적응) 아동의 행동은 비사회화된 공격적, 파괴적 행동으로 나타나거나 지극히 소극적인 행동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